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 광천토굴새우젓! 그 맛의 비결이 궁금하다 게시판 상세보기 행정_보도/해명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홍성군, 광천토굴새우젓! 그 맛의 비결이 궁금하다
작성자 홍보전산담당관 등록일 2017-08-10 조회 169
첨부 jpg 파일명 : 새우젓 도심 홍보.JPG 새우젓 도심 홍보.JPG
새우젓 도심 홍보.JPG
- 광천토굴새우젓 서울도심에서 수영 한다! 특산품 알리기에 총력 -

홍성 광천토굴새우젓은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활석암반토굴 속에서 숙성ㆍ보관시켜 자연 건강식품으로 품질이 우수하며, 단맛이 나고 살이 단단하며 젓국물이 희고 맑다.

광천토굴새우젓은 널리 알려진 바와 같이 14℃의 일정한 온도에서 약 3개월간 숙성시키기 때문에 맛과 향이 다른 지방의 새우젓보다 월등하다.

옹암리 독배마을 바위산 밑으로는 활석암 암반을 꼬불꼬불 파들어 간 새우젓 토굴이 40여개가 있으며 주로 폐광을 활용하였고 높이가 2m, 길이가 200m나 된다.

새우젓을 담은 수백 개의 드럼통에서는 연간 2,500톤의 새우젓이 생산된다.

매년 전국 젓갈의 60% 정도가 이 지역으로 들어와 토굴에서 발효 숙성된 뒤 다시 전국으로 판매되는데, 성수기는 8월 초부터 12월 초이며 특히 김장철이 되면 전국에서 많은 상인과 소비자가 광천으로 모여든다.

이에 홍성군은 광천토굴새우젓의 역사, 품질, 맛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토굴새우젓 유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서울도심 전광판 2곳(마포구 서교동 지은빌딩, 금천구 독산동 신건빌딩)에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간 광천토굴새우젓 홍보 동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그동안 서울시 지하철 스크린 및 벽면에 홍성군 공동브랜드 및 농축산물을 홍보하여 성과를 거둔바 있고, 금년은 서울도심 전광판을 이용하여 광천토굴새우젓 홍보 동영상을 개소 당 1일 100회 이상 노출하여 서울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방침이다.

10월에는 광천토굴새우젓, 광천김 축제가 광천읍에서 열리는데 토굴새우젓 외에 까나리액젓, 어리굴젓 등 각종 젓갈류를 판매하며, 국악인 초청공연, 연예인 초청공연, 군민 노래자랑, 풍물 놀이패 공연, 군민씨름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올해에는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광천전통시장 일원에서 축제가 열린다.

군 관계자는 “광천토굴새우젓의 우수성을 다각도로 홍보하여 토굴새우젓 유통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대한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
홍보전산담당관
담당자 :
조성재
연락처 :
041-630-122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