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 18년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선정 쾌거 게시판 상세보기 행정_보도/해명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홍성군, 18년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선정 쾌거
작성자 홍보전산담당관 등록일 2017-09-28 조회 304
첨부 jpg 파일명 : 상수도 현대화.JPG 상수도 현대화.JPG
상수도 현대화.JPG
- 환경부 경영개선평가 결과, 전국 최우수군으로 선정 국비20% 추가 인센티브 확보 -

홍성군에서는 연이은 잔치가 벌어지고 있다. 농림식품부에서 주관하는 마을만들기 콘테스트에 금상을 받은 지 얼마 안 되어,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2018년도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공모에 전국 최고의 성적으로 선정된 것이다.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은 노후 상수관망 정비, 블록 및 유지관리시스템 구축 등 누수 최소화를 통한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및 선제적 가뭄 대응을 목적으로 국·도비를 지원받아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업 지원 대상은 유수율 70% 미만인 급수구역의 노후 관망정비, 누수탐사 및 복구와 전체 급수구역을 대상으로 블록 및 유지관리시스템 구축으로 구분이 되며,

사업비 재원은 국비 50%, 도비 15% 등 총 65%를 지원하는 사업이나, 홍성군은 수도사업 경영개선 평가 결과, ‘18년도 신규 사업 대상 중 전국 최우수 군으로 선정됨에 따라 국비 20%를 추가로 지원 받아 총 85%의 국·도비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이는 충남도내 지자체 중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두었다.

이로써, 홍성군은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년에 걸쳐 관로정비, 누수탐사 및 복구, 유지관리시스템 구축 등 유수율 85% 달성을 위해 총 사업비 263억원을 투입하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광천읍을 대상으로 스마트 미터 시스템 시범 사업을 도입하여 수용가의 시간대별 수돗물 사용량을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파악할 수 있어 검침이 용이하게 하고,

옥내 누수를 조기 확인이 가능해 신속한 복구로 수돗물 낭비를 예방하고 요금 절감 등 수용가의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홍성군 전 지역을 대상으로 블록구축 계획을 수립, 과거 무분별하게 매설된 상수관로 정비를 통하여 상수관망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예정으로,

사업목표와 성과 달성 등 정부정책에 부합한 사업 추진을 위하여 전문기관에 위탁하여 시행하고 군에서 직접 운영?관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을 통하여 지방상수도 운영?관리 등에 대한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것이다.”라며, “가뭄에 선제적 대응으로 누수로 인한 경제적 손실을 해결하고 주민들에게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
홍보전산담당관
담당자 :
조성재
연락처 :
041-630-122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