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 홍주천년 양반마을 내년 국비확보 고삐 당긴다 게시판 상세보기 행정_보도/해명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홍성군, 홍주천년 양반마을 내년 국비확보 고삐 당긴다
작성자 홍보전산담당관 등록일 2018-04-06 조회 229
첨부  
 
김석환 홍성군수는 지난 5일 2019년 홍주천년 양반마을 조성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를 방문했다.

홍주천년 양반마을 조성 사업은 유교문화를 바탕으로 한 관광 산업으로, 오관리 일원에 전통음식 체험공간, 객사·향청 체험공간을 조성하고 문화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천 년의 도시 홍성의 고유가치 및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문화자원 발굴 육성을 통한 생태관광 기반을 조성하고자 진행되는 사업이다.

내년까지 국비를 확보해 2019년부터 2028년까지 양반마을 조성을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총 사업비 180억 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한 국비지원 협조를 요청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를 방문한 김석환 홍성군수는 “천 년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홍성 유교 문화의 보존과 콘텐츠 발굴에 대한 군민들의 자긍심이 매우 크다.”며

“홍주천년 양반마을을 조성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생태관광지를 만들어 지역 발전과 군민의 행복 증대에 그 목적을 두고자 한다.”라며 정부의 국비지원 협조를 적극 당부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홍성군은 이 밖에도 홍성 푸드플랜 지원 사업, 어촌뉴딜사업, 가족통합지원센터 설치 사업 등 100억 이상의 예산이 필요한 대규모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한 정부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행정적 노력을 아낌없이 기울이고 있다.
담당부서 :
홍보전산담당관
담당자 :
이효정
연락처 :
041-630-1223
팩스 :
041-630-1699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