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금마면 마을복지사, 하반기 활동 위해 심기일전! 게시판 상세보기 행정_보도/해명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금마면 마을복지사, 하반기 활동 위해 심기일전!
작성자 홍보전산담당관 등록일 2018-07-12 조회 85
첨부 jpg 파일명 : 11일(금마면 마을복지사_사랑의물품전달).JPG 11일(금마면 마을복지사_사랑의물품전달).JPG
11일(금마면 마을복지사_사랑의물품전달).JPG
홍성군 금마면 새마을부녀회·마을복지사 회원 26여 명은 지난 10일 금마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18년 하반기 면내 부녀회 행사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결연관계에 있는 독거노인의 욕구사항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각 마을 새마을부녀회장이자 마을복지사 26명은 2018년 상반기 면내 부녀회 행사 및 추진사업등을 돌아보고 열띤 토론을 하며 이를 토대로 하반기 사업부터는 역할분담을 통해 좀 더 세밀하고 조직적인 면내 부녀회 행사 및 사업등을 추진하기로 심지를 모았다.

특히 각 마을별로 결연관계가 형성된 어려운 사례관리 대상자들의 사례를 서로 공유하고 정보를 제공하며 이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공적제도 및 자원발굴에 힘쓰자는 의견을 모으기도 하였다.

이어 이 날 회의 후 마을복지사 26명은 금마면행정복지센터에서 준비한 사랑의 식품꾸러미 박스(떡국 외 19종)를 받아 결연관계에 놓여있는 사례관리 대상자 가정에 각각 방문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기도 했다.

이경숙 새마을부녀회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마을 내 부녀회 행사 및 사업 등을 새롭게 다지는 좋은 시간이 되었고, 각 마을 어려운 이웃들과 마을복지사 간의 결연관계를 공고히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마을복지사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병기 금마면장은 “마을복지사님들과 협력하여 각 마을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발굴한 대상자 가정을 찾아가 어려운 서비스를 솔선수범하여 제공하는 모습에 격려와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금마면 마을복지사와 함께 ‘세밀하고 꼼꼼한 금마면 복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능점검이(가) 창작한 기능점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홍보전산담당관
담당자 :
이효정
연락처 :
041-630-1239
팩스 :
041-630-1699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