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 농촌체험마을·농장, 심폐소생술·안전교육 실시 게시판 상세보기 행정_보도/해명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홍성군 농촌체험마을·농장, 심폐소생술·안전교육 실시
작성자 홍보전산담당관 등록일 2018-12-06 조회 48
첨부 jpeg 파일명 : 5일(농촌체험마을농장 심폐소생술 및 안전교육 실시).jpeg 5일(농촌체험마을농장 심폐소생술 및 안전교육 실시).jpeg
홍성군은 12월 4일, 5일 이틀에 걸쳐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촌체험마을·농장 및 현장전문가이드 50여 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홍성 농촌체험마을·농장을 방문하는 소비자의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실시하는 체험마을·농장 및 현장전문가이드 역량강화교육의 하나로, ▲응급 상황 시 행동요령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근골격계와 골절처치 등을 중심으로 이론과 실습 형태로 진행되었다.

특히 심폐소생술 교육은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방법, 자동제세동기의 활용법 등 이론을 숙지한 후 직접 마네킹을 활용한 현장감 있는 실습으로 교육 참가자 모두 실제 위급상황처럼 긴박하고 진지한 자세로 임했다.

실제로 심정지 환자 발생 시 골든타임이라고 불리는 4분 이내에 심폐소생술을 시작하면 생존률이 3배까지 높아진다. 구급대원들이 현장까지 도착시간은 평균 8분이기 때문에 사고 발생 시 현장에서 실제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농촌체험마을·농장주 및 현장 전문가이드가 심폐소생술을 비롯한 응급상황처치를 숙지하고 있으면 방문객의 생존률이 높아지기에 지속적인 교육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각종 농촌체험시설 사고를 대비하고 농촌체험마을·농장주 및 현장전문가이드의 서비스 의식을 높여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농어촌 관광 사업이 활성화 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홍보전산담당관이(가) 창작한 홍성군 농촌체험마을·농장, 심폐소생술·안전교육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홍보전산담당관
담당자 :
이효정
연락처 :
041-630-1239
팩스 :
041-630-1699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