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김석환 홍성군수, 구제역 방역대책회의 주재 게시판 상세보기 행정_보도/해명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김석환 홍성군수, 구제역 방역대책회의 주재
작성자 홍보전산담당관 등록일 2019-02-12 조회 60
첨부 jpg 파일명 : 11일(구제역 방역대책회의 2).jpg 11일(구제역 방역대책회의 2).jpg
11일(구제역 방역대책회의 2)
홍성군은 지난 11일 군청 각 실과장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김석환 군수 주재로 경기 안성과 충북 충주에서 발생한 구제역에 대한 방역대책회의를 개최하였다.

김 군수는 이날 회의에서 구제역 발생상황과 긴급 방역조치, 설 명절기간 방역추진 상황을 보고 받고 현재 방역상황을 실과장들과 공유하며, 구제역 항체가 형성되는 시점까지 강도 높은 방역 및 예찰활동을 지속 추진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축제 및 행사 자제 △읍·면 방역차량 등 가용 가능한 인력·장비를 최대한 동원해 철저한 방역활동 실시 △방역물품 및 장비, 인력상황 등 방역현장에 대한 세심한 점검 등을 지시하는 한편, 구제역 확산 차단을 위해 읍·면장들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서로 방역상황을 공유할 것을 지시했다.

김 군수는 “추가적인 구제역 발생이 없는 소강상태이나 백신 항체 형성 시기인 15일까지 아직은 긴장의 끈을 놓을 상황이 아니다.”며 “전 공무원과 축산농가 여러분들이 초심으로 돌아간다는 자세로 경각심을 가지고 구제역이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현장방역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안성 구제역 발생 이후 긴급 백신 접종과 함께 공동방제단을 이용해 도축장, 가축시장, 사료공장 등 축산 관련시설 진입도로에 소독을 실시했으며, 설 연휴기간에도 이용록 부군수를 필두로 24시간 비상대응체계를 유지하는 등 철통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홍보전산담당관이(가) 창작한 김석환 홍성군수, 구제역 방역대책회의 주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홍보전산담당관
담당자 :
이효정
연락처 :
041-630-1223
팩스 :
041-630-1699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