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 먹노린재 주 산란기 대비 적기방제 당부 게시판 상세보기 행정_보도/해명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홍성군, 먹노린재 주 산란기 대비 적기방제 당부
작성자 홍보전산담당관 등록일 2019-07-11 조회 56
첨부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벼 품질 및 수량 등에 피해를 주는 먹노린재의 주 산란기가 다가오는 만큼 홍성군 전 지역 벼 재배 농가에 철저한 예찰 및 적기방제를 당부하고 나섰다.

군에 따르면 산림에 인접해 있는 논 주변, 지난해 발생된 논, 특히 친환경 벼 재배단지인 홍동, 장곡을 중심으로 먹노린재 피해 발생이 증가되고 있는 추세다.

먹노린재는 벼 등 화본과 작물이 기주이며 낙엽 및 말라죽은 잡초 속에서 성충으로 월동한 후 6월 초부터 논으로 이동해 7월 초순 가장 많이 발생한다. 피해를 입은 볏잎은 불규칙한 무늬 및 속잎이 누렇게 말라 죽고 분얼이 억제된다.

홍성군농업기술센터 병해충 담당자는 “먹노린재가 발생되면 개체수가 급격히 증가해 지속적인 피해가 커질 가능성이 높아,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농가단위에 사전예찰 및 적기방제가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철저한 예찰 활동과 방제활동을 당부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홍보전산담당관이(가) 창작한 홍성군, 먹노린재 주 산란기 대비 적기방제 당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홍보전산담당관
담당자 :
이효정
연락처 :
041-630-1223
팩스 :
041-630-1699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