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젊은 홍성’, 청년 지원 정책 성과 빛났다! 게시판 상세보기 행정_보도/해명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젊은 홍성’, 청년 지원 정책 성과 빛났다!
작성자 홍보전산담당관 등록일 2020-01-10 조회 203
첨부  
 
‘젊은 홍성’, 청년 지원 정책 성과 빛났다!

홍성군이 청년 지원 시책들이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청년층 유입의 촉매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선 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 공모사업에 30억 원 규모의 홍성복합문화창업공간 잇슈창고가 선정됐다. 광천 대평리마을의 농협 소유 창고를 무상 임대해 사용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지역특화 6차산업 글로벌 청년창업가들을 인큐베이팅 및 육성하고, 의식주와 오감을 만족하는 체류가능 가족형 문화공간을 구축하는 내용을 골자로 잇슈워킹펍, 잇슈놀이터, 잇슈하우스 등 총 세 가지의 컨셉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또한, 관내 커피오감을 거점으로 한 청년 일자리 카페사업도 순조롭게 청년 취업의 전초기지로 자리매김했다. 군은 취·창업특강 및 컨설팅 등을 연중 제공하고 있다.

8개 청년창업기업이 군의 지원을 바탕으로 네트워크를 조직해 청년 20명이 학습과 일자리 비전을 공유하며 활발한 연대활동을 벌이고 있는 청년 네트워크 구축 사업과 10개의 사업으로 세분화된 청년 농부 인큐베이팅 시스템 구축사업도 군이 자랑하는 청년 지원시책이다.

청년 농부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청년 농부 독립기 실천농장 운영, 자격 증 3개 과정운영 등 100여 명의 예비 청년 농부들이 청년 수혜를 받았다.

군은 청년정책 관련 부서장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 및 관련 전문가 등 총 16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청년 정책 위원회를 지난달 출범시켰다. 위원회에서는 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주요사항에 대한 심의와 청년정책 추진 시 의견 제시 등 민과 관을 연결하는 소통전달체계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인구청년팀을 신설해 청년 맞춤형 지원시책 발굴에 나섰다.

그 밖에 군은 홍성군 거주 청년 관련 단체를 대상으로 청년이 직접 정책을 추진하는 공모형 사업을 추진하여 청년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현실적인 요구와 의견을 듣고, 그들이 원하는 사업을 직접 수행까지 할 수 있는 참여형 청년정책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청년층 유입은 지역 미래를 결정할 주요한 현안”이라며, “일자리 창출 방안과 연계해 다양한 청년 지원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홍보전산담당관이(가) 창작한 ‘젊은 홍성’, 청년 지원 정책 성과 빛났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홍보전산담당관
담당자 :
최윤경
연락처 :
041-630-1223
팩스 :
041-630-1661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