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 코로나 19 상황알림
홍북읍, 인구 3만 명 달성위해 ‘총력’기울인다! 게시판 상세보기 행정_보도/해명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홍북읍, 인구 3만 명 달성위해 ‘총력’기울인다!
작성자 홍보전산담당관 등록일 2020-07-29 조회 73
첨부 jpg 파일명 : 22일 (홍북읍, 인구 3만 명 달성위해 ‘총력’기울인다!) 1.jpg 22일 (홍북읍, 인구 3만 명 달성위해 ‘총력’기울인다!) 1.jpg
jpg 파일명 : 22일 (홍북읍, 인구 3만 명 달성위해 ‘총력’기울인다!) 2.jpg 22일 (홍북읍, 인구 3만 명 달성위해 ‘총력’기울인다!) 2.jpg
22일 (홍북읍, 인구 3만 명 달성위해 ‘총력’기울인다!) 1 22일 (홍북읍, 인구 3만 명 달성위해 ‘총력’기울인다!) 2
홍북읍, 인구 3만 명 달성위해 ‘총력’기울인다!


충남도청 소재지이자 내포신도시가 위치한 홍북읍의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말 홍북읍 인구는 2만 7,912명에서 7월 21일 2만 8,494명으로 582명이 증가했다. 또한 홍북읍 인구의 85%이상을 차지하는 내포신도시 인구는 644명이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북읍은 이 기세를 몰아 읍 인구 3만 명을 달성하기 위해 전 직원이 발 벗고 나섰다고 전했다. 지난 21일 읍 직원들은 출근시간대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 및 충남개발공사 앞에 모여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입신고 안내전단과 군의 전입제도 및 정책을 담은 안내책자를 배부하며 전입신고를 독려하는 “내고장 주민등록 갖기 캠페인”을 벌였다.

홍북읍에서 추진하고 있는 ‘내고장 주민등록 갖기 운동’은 지난해 내포신도시 아파트 일대를 돌며 캠페인을 시작한 이후로 올해 두 번째 홍보활동에 나선 것으로 도청소재지 아파트 및 다세대주택과 내포신도시 이전기관직원 중 아직 전입신고를 하지 않은 사람을 대상으로 전입신고를 지속적으로 독려해 군 인구증가에 기여하고 홍성군 주민으로서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일 계획이다.

이선용 홍북읍장은 “홍북읍의 인구는 장기적으로 3만 명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그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읍 차원에서 다양한 인구 증가 정책에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홍북읍의 지속적인 인구 증가의 주된 요인으로 각종 기관 및 기업의 이전, 정주 인프라 개선 등을 꼽았으며, 충남혁신도시 지정 시 공공기관 이전 및 혁신도시 종합발전추진과 함께 인구가 더 빠른 속도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홍보전산담당관이(가) 창작한 홍북읍, 인구 3만 명 달성위해 ‘총력’기울인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홍보전산담당관
담당자 :
최윤경
연락처 :
041-630-1223
팩스 :
041-630-1661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