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 코로나 19 상황알림
홍성군보건소, ‘일본뇌염’ 주의 당부 게시판 상세보기 행정_보도/해명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홍성군보건소, ‘일본뇌염’ 주의 당부
작성자 홍보전산담당관 등록일 2020-07-29 조회 74
첨부 jpg 파일명 : 23일 (홍성군보건소, ‘일본뇌염’ 주의 당부_홍성읍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소).jpg 23일 (홍성군보건소, ‘일본뇌염’ 주의 당부_홍성읍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소).jpg
23일 (홍성군보건소, ‘일본뇌염’ 주의 당부_홍성읍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소)
홍성군보건소, ‘일본뇌염’ 주의 당부


홍성군보건소는 충남도 내 올해 첫 일본뇌염 모기가 발견됨에 따라 지역주민들에게 ‘일본뇌염 예방수칙’을 준수해줄 것을 당부했다.

보건소에 따르면 일본뇌염은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는 매개 모기(작은빨간집모기)에 물렸을 경우 발생하는 감염병으로 99%이상은 무증상 또는 열을 동반하는 가벼운 증상을 보이지만 일부에서 치명적인 급성뇌염으로 진행될 수 있고 이중 20~30%는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다.

지난 3월 24일 제주, 전남 지역에서 올해 처음 ‘작은 빨간 집모기’가 발견된 데 따라 전국적으로 ‘일본뇌염 주의보’가 발령된 바 있다. 다행히 일본뇌염 매개모기인 ‘작은 빨간 집모기’의 밀도가 높거나 일본뇌염 환자가 발생하는 경우에 발령되는 ‘일본뇌염 경보’는 아직 발령되지 않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기에 물리지 않으려면 야외 활동 시 밝은 색의 긴 바지와 옷을 입어 피부노출을 최소화하고 가정 내에서 방충망 또는 모기장 등을 설치해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라며 “보건소 및 각 읍?면 방역소독반에서는 모기 서식지로 의심되는 물웅덩이, 관개수로, 폐타이어 등 유충의 서식지의 소독을 철저히 해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홍보전산담당관이(가) 창작한 홍성군보건소, ‘일본뇌염’ 주의 당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홍보전산담당관
담당자 :
최윤경
연락처 :
041-630-1223
팩스 :
041-630-1661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