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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장전문

우리 홍성군 공직자 모두는 군민이 만족하는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여 군민의 어려움을 적극 해결하고, 군민의 의견이 빠짐없이 반영되는 "살기좋은 홍성 질서있는 홍성" 건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 우리는 항상 친절하고, 공정하며, 솔선수범 하는 자세로 일하며 군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다양한 사회복지제도를 확충하여 어려운 계층도 더불어 잘 살 수 있는 훈훈하고 활기찬 사회기반을 조성 하겠습니다.
  • 우리는 충절의 고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홍주문화를 가꾸고 발전시켜 건강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겠습니다.
  • 우리는 깨끗한 환경과 지역 간 균형 있는 개발로 모든 사람이 살고 싶어 하는 홍성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군의 모든 행정이 오로지 군민을 위해서 이루어지도록 하겠다는 산하 공직자들의 다짐을「홍성군행정 서비스헌장」으로 만들어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전화로 문의하신 경우에는
  •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감사합니다. 00실.과 000입니다.”라고 먼저 명확하게 인사 하겠습니다.
  • 통화 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 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통화내용의 요점을 간략히 전달하여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고 10초 이내에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을 때는 용건을 정리하여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고맙습니다” 등 끝 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후 1초 경과한 뒤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에는
  • 사무실 입구에 부서 안내도를 부착하고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여 고객이 30초 이내에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오시면 밝은 표정과 맑은 음성으로 10초 이내에「어서 오십시오.」 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에는 5분 이내에 다른 공무원이 대신해 모시고, 담당자가 청내에 있을 경우에는 30분 이내에 면담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 중이라도 고객이 찾아오시면 30초 이내에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우편.FAX.인터넷 등으로 문의하시는 경우에는
  • 우편, FAX 등의 민원서류의 경우에는 접수 후 10분 이내에, 인터넷 민원은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으로 문의한 처리결과는 군 인터넷홈페이지(www.hongseong.go.kr)『전자민원창구』를 구통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제공
  • 고객이 군정시책과 관련정보를 편리하게 얻으실 수 있도록 홍성군 홈페이지 (www.hongseong.go.kr)에 정보를 제공하고 변동사항은 1일 이내에 신속․정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민원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등 5종 이상을 명기하겠습니다.
  • 각종 법령 및 행정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대한민국 현행법령집, 충청남도 현행자치법규집, 홍성군 현행자치법규집, 민원사무편람, 관보, 도보, 군보 및 기타도서 등 8종 이상을 비치하여 항상 열람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업무별 불편신고 센터
업무별 불편신고센터를 안내하는 표로 업무별,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홈페이지주소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업무별 불편신고 센터
업무별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홈페이지주소
생활불편신고센터 안전총괄과 630-1768 630-1950 www.hongseong.go.kr
부정불량축산물고발 축 산 과 630-1647 630-1348
가축방역위반신고 축 산 과 630-1853 630-1348
원산지 표시 신고 농수산과
식품유통 수산해양
630-1562, 630-1417 632-2070
교통불편신고센터 건설교통과
교통행정 교통지도
630-1368, 630-1375 630-1786
환경 신문고 센터 환 경 과 630-1334 630-1421
부정불량식품신고 보 건 소 630-9022 630-9860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하거나 개선사항을 발견하셨을 경우에는 문서, 전화, 우편, FAX, 인터넷 홈페이지(www.hongseong.go.kr) 『전자민원창구』로 의견을 주시면 조치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의견제출 또는 전화번호
의견제출 또는 전화번호를 안내하는 표로 서비스별, 접수처, 전화번호, FAX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의견제출 또는 전화번호
서비스별 접수처 전화번호 FAX
민원 행정서비스 헌장 종합민원실 630-1244 630-1533
지적 행정서비스 헌장 종합민원실 630-1977 630-1533
건축 행정서비스 헌장 도시건축과 630-1471 630-1433
세무 행정서비스 헌장 재 무 과 630-1281 630-1692
축산 행정서비스 헌장 축 산 과 630-1398 630-1348
기업지원행정서비스 헌장 경 제 과 630-1612 630-1407
사회복지행정서비스헌장 주민복지과 630-1546 630-1949
재난 행정서비스 헌장 안전총괄과 630-1548 630-1950
환경 행정서비스 헌장 환 경 과 630-1331 630-1421
청소 행정서비스 헌장 환 경 과 630-1337 630-1421
보건 행정서비스 헌장 보 건 소 630-9024 630-9690
농업인교육행정서비스헌장 농업기술센터 630-9111 630-9689
상하수도행정서비스헌장 수도사업소 630-9707 630-1867
홍성읍 행정서비스헌장 홍 성 읍 630-9164 630-9522
광천읍 행정서비스헌장 광 천 읍 630-9251 630-9523
홍북면 행정서비스헌장 홍 북 면 630-9319 630-9524
금마면 행정서비스헌장 금 마 면 630-9343 630-9525
홍동면 행정서비스헌장 홍 동 면 630-9363 630-9526
장곡면 행정서비스헌장 장 곡 면 630-9383 630-9527
은하면 행정서비스헌장 은 하 면 630-9406 630-9528
결성면 행정서비스헌장 결 성 면 630-9424 630-9529
서부면 행정서비스헌장 서 부 면 630-9446 630-9530
갈산면 행정서비스헌장 갈 산 면 630-9464 630-9531
구항면 행정서비스헌장 구 항 면 630-9484 630-9532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전화를 하셨거나 받았을 때 불친절 또는 불쾌했을 경우에도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1회 이상 교육을 실시하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드리고, 해당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재 방문에 따른 5,000원 상당의 문화 상품권을 드리겠습니다.
  • 서비스 이행기준을 지키지 못하였을 경우에도 담당공무원이 정중히 사과 드리고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드리겠습니다.
  • 행정서비스 제공과 관련 고객께서 보내주신 의견에 대하여는 효율성과 적법성, 효과 등을 검토하여 채택 또는 반영 여부를 1개월 이내에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가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 및 서비스이행기준 달성도 측정을 연1회 이상 실시하여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 조사결과와 조치계획은 조사 후 3개월 이내에 홍성군 인터넷홈페이지 (www.hongseong.go.kr)등에 공표 하겠습니다.
고객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홍성군민은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를 친절하고 공정하게 행정서비스를 받으실 권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홍성군 공무원들이 보다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헌장 운영에 대하여 깊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나 제도상 또는 공익을 위해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주시기 바랍니다.
  • 찾아오시거나 전화상담을 원하실 경우 미리 예약해 주시면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으므로 예약제도를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처리와 관련해 금품이나 향응을 제공하여 남과 다른 특별한 대우를 기대하는 것은 부정부패를 조장하는 일입니다.
  •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불만족․불편 등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에는 문서․전화․우편․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시정과 개선을 통하여 군정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 군과 읍․면은 서로 긴밀한 협조체제 하에 업무를 추진하고 있으므로 군청을 이용하시기 불편한 경우에는 가까운 읍․면을 찾아가 문의하십시오. 모든 부서에서 정성을 다해 도와드릴 것입니다.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담당자 :
홍성준
연락처 :
041-630-1305
만족도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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