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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서비스헌장

민원은 친절·신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실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현관입구에 안내도우미 1명을 배치하고, 특히 노약자 및 장애인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 방문하여 접수할 경우에는 5분 이내에 직접 처리계획을 알려 드리고, 미흡한 점에 대해서는 3시간 이내에 보완토록 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은 1회 방문처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민원실 방문시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개방하겠습니다.
  • 복사기 1대, FAX 1대, 전화기 1대, 핸드폰충전기 1대를 비치 무료로 사용하도록 하겠으며, 민원인 전용 컴퓨터 1대를 설치 운영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게 5종이상의 잡지 또는 신문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겠습니다.
  • 시력이 좋지 않은 민원인을 위하여 돋보기 10개를 비치하고, 거동이 불편한 노인, 장애인에 대하여는 5분 이내에 민원안내 및 신청서를 대서해 드리겠습니다.
민원서류 처리기간을 단축하겠습니다.
  • 3시간이내 처리토록 되어있는 즉결민원은 신속, 공정을 최우선으로 10분 이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3시간이내 처리토록 되어있는 FAX민원은 1시간이내에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5일 이상 15일미만의 복합.일반민원은 10%, 15일 이상은 20% 처리기한을 단축시키겠습니다.
  • 민원사항을 접수한 후 30일이 경과하거나 민원인 요청이 있을때에는 중간처리상황을 전화, e-mail 또는 우편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 민원24시 전자민원 창구를 통하여 인터넷으로 주민등록 등.초본 등 5,099종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 :
민원지적과
담당자 :
인혜진
연락처 :
041-630-1244
팩스 :
041-630-1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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