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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행정서비스헌장

고객 최대 만족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보건기관의 시설개선 및 직원 친절 서비스 교육에 힘쓰겠습니다.
  • 성인병 증가 등 질병양상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생애주기별 통합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 취약계층어르신 건강유지증진을 위하여 전담인력 전문성 강화 및 감동주는 정성 UP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출산친화 환경분위기 조성을 위해 산전검사, 난임부부의료비·산모도우미지원, 건강관련 정보제공을 통하여 모성건강관리에 주력하겠습니다.
  •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해 정신보건 전문가를 활용하여 군민의 체계적 정신 건강관리를 실시하겠습니다.
감염병 대응체계 구축 및 예방활동 강화로 감염병 발생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연중 질병감시체계 구축, 비상 근무반 편성으로 감염병 환자 신고시 1시간 이내에 역학조사반이 출동하여 역학조사를 실시하겠으며 방역 취약지에 해충유인 살충기 설치 및 2월∼10월까지 방역소독을 실시하겠습니다.
안전먹거리 제공을 위해 유통식품 점검, 위생업소 지도관리를 강화 하겠습니다.
  • 시중에 유통되는 김밥, 수산물, 냉면육수, 어린이 기호식품 등 국민 다 소비 식품에 대하여 월1회 이상 수거 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부정.불량식품 신고시 1시간 이내에 현장 확인 조치하겠으며, 신고자의 신원은 100% 보장하겠습니다.
  • 소비자 감시원을 수시 활용하여 유통식품 및 위생업소 지도 점검 강화로 안전한 먹거리 제공에 힘쓰겠습니다.
민원은 신속.정확· 친절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접수된 민원은 즉시 처리계획을 알려드려 고객이 궁금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회 방문처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접수된 민원서류는 법정 처리기한보다 30%이상 단축하여 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처리 단축 기준표
민원처리 단축 기준표
민원처리 단축 기준을 안내하는 표로 민원사무명, 법정, 현행, 목표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민원사무명 법정 현행 목표
공중위생영업신고 3시간 3시간 2시간
유흥(단란)주점 허가 3일 3일 2일
식품제조.가공업등록 3일 3일 2일
즉석판매제조가공업신고 3시간 3시간 2시간
식품소분.판매업 신고 3시간 3시간 2시간
식품·공중 영업폐업신고 3시간 3시간 2시간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 3시간 3시간 2시간
영업자지위승계신고 3시간 3시간 2시간
식품.공중영업 변경신고 3시간 3시간 2시간
약국개설등록 3일 3일 2일
약국등록사항변경 3일 3일 2일
약국등 폐업, 휴업, 업무재개 신고 3시간 3시간 2시간
의료용구판매업 신고 3일 3일 2일
의료용구 판매업 이전 신고 3일 3일 2일
의약품 도매상 허가 신청 3일 3일 2일
약방(한약방) 이전 허가 신청 3일 3일 2일
의료기관 개설 신고 5일 5일 3.5일
안경업소 개설 등록 3일 3일 2.5일
안경업소 변경사항 신고 3시간 3시간 2시간
진단용 방사선발생장치의 설치 및 사용,재사용신고 3일 3일 2일
담당부서 :
보건행정과
담당자 :
유미현
연락처 :
041-630-9002
팩스 :
041-630-96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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