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 코로나 19 상황알림
국민의 소리를 소중히 듣겠습니다.

국민콜 110 홈페이지 바로가기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국민의 소리를 소중히 듣겠습니다.

상담이용안내

365일 24시간 (수어상담은 평일, 설·추석 09:00~18:00)

상담이용안내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 상담종류, 이미지, 설명 정보제공
상담종류 이미지 설명
전화상담 110 전화 상담 ① 국번없이 110번 (해외:82-2-6196-9110)
② 씨토크 영상전화 상담 : 070-7451-9012,3,5 (별도 통화료 발생/수어상담 시간에만 가능)
※ 모바일(안드로이드)에서도 영상전화 상담가능
문자상담 문자상담 ① 문자메세지 작성 후 '110'으로 문자전송
② 110홈페이지 → 문자상담 → 상담내용 및 연락처 입력 → 상담신청하기
채팅상담
카카오톡상담
채팅상담 ① 110홈페이지 → 채팅상담 → 전화번호 입력 → 채팅상담 신청하기
② 110홈페이지 → 채팅상담 → 카카오톡상담 신청하기
※ "국민톡110" 채널 추가 시, 더 편리하게 상담가능
갑질피해상담 갑질피해상담 110홈페이지 → 갑질피해상담 → 상담신청하기
※ 카카오톡(채널:국민콜110)으로도 갑질피해상담 가능
수어상담 수어상담 상담시간 : 평일, 설·추석 09:00~18:00 (모바일은 데이터 이용료 발생)
※ 평일 18:00 이후 및 주말·공휴일에는107 손말이음센터 또는 지역별 수화통역센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방법]
① PC 또는 모바일 : 110홈페이지 접속 → 수어상담 → 전화번호 입력 → 상담신청하기
※ 크롬 또는사파리 브라우저 이용, PC는 화상카메라 및 헤드셋 필수
② 씨토크 영상전화 : 070-7451-9012,3,5 로 전화(별도 통화료 발생)
※ 모바일(안드로이드)에서도 영상수어 상담 가능

[공공기관 수어통역 서비스]
공공기관을 방문하는 청각장애인이 요청시 영상수어 통역서비스 제공
※ 청각장애인, 기관담당자, 110수어상담사 간 3자 의사소통 가능

※ 방문상담은 국민권익위원회 종합민원상담센터 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민원지적과
담당자 :
이관우
연락처 :
041-630-1244
팩스 :
041-630-153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