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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 중장기 계획

민원행정의 지속적인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행정의 신뢰성을 증진하고 고품격 민원서비스를 제공

  • 계획기간 : 3개년(2015년 ~2017년)
  • 계획대상 : 기관방문/유기한/온라인민원 및 각종 민원시책
  • 주요내용
    • 민원행정 여건분석
    • 민원행정 추진방향
    • 민원행정 중장기 세부계획(29건)
    • 연도별 실행로드맵 및 투자계획
  • 붙임 : 민원행정 중기계획 다운로드

2015년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

민원행정의 지속적인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행정의 신뢰성을 증진하고 고품격 민원서비스를 제공

  • 계획기간 :2015년 1월 ~ 12월
  • 계획대상 :각종 민원시책 및 제도개선 사항
  • 주요내용
    • 민원시책
    • 세부계획별 추진목표(정량적/정성적 목표 설정)
  • 붙임 : 민원행정 제도개선 추진계획 다운로드

민원사무 착오 보상제

우리 군에서는 책임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행정사무 착오로 군청를 재 방문하신 경우 민원사무착오보상금을 지급하여 드립니다.

  • 보상대상 :행정착오로 군청을 재 방문한 미원인
  • 보상기준 주요내용
    • 5,000원권 문화상품권
  • 문의처 : 041-630-1244

등기부등본 무인발급기 설치 운영

원거리에 위치한 등기소를 방문해야 하는 우리군 주민의 불편해소 및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민원실내의 무인등기부등본 발급기

설치 운영

  • 운영시간 :평일 9:00 ~ 18:00
  • 발급가능 민원 :법인 등기부등본을 제외한 일반 등기부등본
  • 설치장소 : 홍성군 종합민원실

민원후견인제

민원사무처리에 경험이 많은 소속공무원을 처리절차가 복잡한 민원에 대한 민원후견인으로 지정하여 민원처리방법에 대한 상담 및 민원 서류보안 등의 지원, 민원처리과정 및 결과를 안내하는 역할을 하게 하는 제도입니다.

  • 후견인지정 :29명(민원사무처리에 경험이 많은 소속공무원)
  • 후견인지정 대상민원 :10과 12개분야
    • 2개이상의 실.과 협의를 요하는 민원
    • 고충민원(진정,질의,건의)
    • 10일이상인 복합민원
  • 민원 후견인 역할
    • 민원처리방법에 관한 민원인과 상담
    • 민원서류보완 등의 지원
    • 민원처리과정 및 결과의 안내

토지정보자료제공[조상땅 찾아주기]

신청자격
  • 정보주체(본인) 및 상속권자
  •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친권자, 지정후견인, 법원선임의 재산관리인, 상속재산관리인, 유언집행자)
  • 본인 및 상속인으로부터 위임받은 대리(수임)인
    ※ 온라인 대리신청 불가
신청장소
  • 전국 광역시도 토지관리(정보)과, 지적과
  • 전국 시.군.구청 지적과, 토지관리(정보)과, 종합민원실, 민원봉사실
자료제공범위
  • 토지(임야)대장에 주민등록번호 등재된 자료조회 : 전국
  • 토지(임야)대장에 주민등록번호 미등재(소유자명)된 자료조회 : 신청서에 존재가능성이 있는 시·군·구 기재
구비서류
  • 본인일 경우 : 신청서, 신분증(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여권 등) 지참
  • 상속인의 경우 : 신청서, 사망자의 제적등본등 상속인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상속인의 신분증

    2008년이후 사망자의 경우 : 가족관계등록부, 가족관계기본증명

  • 대리인의 경우 : 신청서, 신청자의 위임장 및 신분증사본(자필사인) 대리인의 신분증
  • 문의처 : 041-630-1413

시간연장 민원서비스 실시

  • 기간 : 주5일 (월~금)
  • 서류 : 신청서, 주민등록증 또는 자동차운전면허증
  • 내용 : 자체처리 가능한 20종에 대하여 주 5일 20시까지 연장근무 분야별 1명씩 교대로 근무조 편성

여권발급업무 야간민원실 운영

  • 기간 : 주2회
  • 내용
    • 매주 화, 목요일 20시까지 직장인을 위한 야간 민원실 운영
    • 여권발급 신청 및 교부

민원편의 증진을 위한 사전심사청구제 운영

사전심사청구제란?
  • 민원신청시 측량 및 설계 등으로 경제적 비용이 수반되는 민원에 대하여 정식으로 민원신청 전에
  • 최소한의 구비서류로만 사업시행의 가 ·부 및 적법성등 제반사항을 검토를 받은후 민원을 신청함으로서
  • 민원인에게 시간적 ·경제적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민원시책입니다.
민원대상
  • 복합민원중 민원신청시 토지매입. 설계. 측량등 사전에 경제적 비용이 수반되는 민원
  • 복합민원이 아닌 단순민원의 경우라도 불가처리 되었을 경우 민원인이 경제적 손실이 불가피한 민원
민원사무명
  • 농지전용허가 (종합민원실 허가민원분야 ☏630-1732)
  • 산지전용허가 (종합민원실 허가민원분야 ☏630-1733)
  • 개발행위허가 (종합민원실 허가민원분야 ☏630-1735)
  • 봉안시설(봉안묘,봉안탑,봉안담) 설치신고 (주민복지과 경로복지분야 ☏630-1316)
  • 가족묘지등의 설치허가 (주민복지과 경로복지분야 ☏ 630-1316)
  • 석유판매업(주유소)등록 (경제과 지역경제분야 ☏630-1361)
  • 액화석유가스의 충전사업 설치/변경허가 (경제과 지역경제분야 ☏630-1361)
  • 대규모점포개설(변경)등록 (경제과 지역경제분야 ☏ 630-1292)
  • 직업소재사업등록 (변경) (경제과 고용정책분야 ☏ 630-1363)
  • 건축허가 (도시건축과 주택분야 ☏630-1473)
  • 건축신고 (도시건축과 주택분야 ☏630-1473)
  • 주택건설 (대지조성)사업 계획(변경)승인 (도시건축과 주택분야 ☏630-1473)
  • 신청인상담 및 구비
    서류작성
  • 종합민원실종합민원실
  • 처리부서해당부서
    서류검토
  • 처리부서실무종합심의
    관계부서협의
  • 처리부서결과통지
처리기간
  • 민원처리기간이 30일 미만 : 민원 처리기간 내
  • 민원처리기간이 30일 이상 : 30일 내
  • ※ 불가피한 사유로 처리기간 내 처리가 불가할 경우 처리기간의 범위 내에서 1회 연장 가능
접수처 및 문의 안내
  • 홍성군청 종합민원실
    • 민원접수창구 (☏ 630-1246)
    • 일반민원담당 (☏ 630-1243)
사전심사 신청 [제출서류]
기타사항
  • 본 제도는 민원인이 필요시 신청한 경우에만 심사하는 임의제도 입니다.
  • 정식민원 전에 실시하는 필수적인 처리 절차가 아닙니다.
  • 사전심사결과 통지서로 부동산매매, 투기목적등에 사용할수 없습니다.
담당부서 :
민원지적과
담당자 :
이경화
연락처 :
041-630-1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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