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사용안내

설치위치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위치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위치를 안내하는 표로 설치기관,설치위치,주소,발급시간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설치기관 설치위치 주소 발급시간
홍성군청 민원실 충남 홍성군 홍성읍 아문길 27 09:00 ~ 18:00
(토요일 09:00 ~ 13:00)
일요일, 공휴일 휴무
홍성읍 민원실 충남 홍성군 홍성읍 아문길 31
광천읍 민원실 충남 홍성군 광천읍 광천로 342
갈산면 민원실 충남 홍성군 갈산면 갈산로 93
대전지방법원
홍성지원
민원실 충남 홍성군 홍성읍 법원로 40
서부면 민원실 충남 홍성군 서부면 서부로544번길 17-2
내포신도시
주민복합지원센터
출장소입구 충남 홍성군 홍북면 홍학로 50
홍북면 민원실 충남 홍성군 홍북면 홍북로 449
홍성의료원 원무과 창구옆 충남 홍성군 홍성읍 조양로 224 00:00~24:00
홍성군청 민원실 입구 충남 홍성군 홍성읍 아문길 27 06:00 ~ 23:00
(365일 연중 무휴)
홍성세무서 민원봉사실 충남 홍성읍 홍덕서로 32 평일 09:00 ~ 18:00
(토·일요일, 공휴일 휴무)

사용방법

  • 무인민원발급기 초기 화면에서 발급 문서의 종류를 선택한다.
  • 선택한 문서 발급에 따른 필요한 신상 정보를 입력한다.(주소, 주민등록번호, 차량번호, 건물소재지 등...)
  • 우측 백색의 생체지문입력창에 본인의 우측 엄지손가락 지문을 표시된 그림과 같이 밀착시킨다.
  • 주민등록증의 자료와 본인의 생체 지문이 일치하였을 경우 본인 확인을 완료하고 다음의 화면 으로 이동한다.
  • 본인 확인이 필요 없는 문서를 선택한 경우 다음 화면으로 이동한다.
  • 발급 문서의 출력 매수를 입력한다.
  • 발급 문서의 종류 및 매수의 표시가 입력한 상태와 일치하는지 확인한다.
  • 발급 문서 및 출력 매수에 따라 계산, 표시된 수수료를 동전 및 지폐 투입구를 통하여 입금한다.
  • 발급기에서 출력 완료 대기, 출력물이 배출 완료되면 회수한다.
  • 경우에 따라 거스름돈이 배출되면 회수한다.
  • 발급기는 초기 화면으로 자동 복귀된다.

문서별발급방법

문서별발급방법

문서별발급방법을 안내하는 표로 구분, 절차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구분 절차
주민등록등/초본 선택 → 지문인식 → 등/초본 선택 → 해당지역주소확인 → 등초본 선택사항 확인 → 발급부수 입력 → 출력
개별공시지가증명서 선택 → 주소선택 → 주소선택 → 주소선택 → 주소선택 → 소재지 주소 → 발급해당연도 입력 → 발급부수 입력 → 수수료 확인 → 출력
건축물관리대장 선택 → 건축물관리대장 → 주소선택 → 주소선택 → 주소선택 → 주소선택 → 본번과 부번 입력 → 출력할증명서선택 → 발급부수 입력 → 수수료 확인 → 출력
토지(임야)대장 선택 → 토지(임야)대장 → 주소선택 → 주소선택 → 주소선택 → 주소선택 → 본번과 부번 입력 → 토지연혁출력선택 → 발급부수 입력 → 수수료 확인 → 출력
자동차등록원부 선택 → 지문인식 → 차량등록지역선택 → 차량등록번호 입력 → 발급부수 입력 → 수수료 확인 → 출력
건설기계등록원부 선택 → 지문인식 → 차량등록지역선택 → 차량등록번호 입력 → 발급부수 입력 → 수수료 확인 → 출력
농지원부 선택 → 지문인식 주소선택 → 주소선택 → 주소선택 → 주소선택 → 발급부수입력 → 수수료 확인 → 출력
의료급여,
국민기초 생활수급자증명
선택 → 주민등록번호 입력 → 주소선택 → 주소선택 → 발급부수 선택 → 발급내용 확인 → 출력
병적증명서 선택 → 주민등록번호 입력 → 발급부수 선택 → 발급내용 확인 → 출력
등기부등본 선택 → 등기부등본 → 수수료확인 → 부동산종류선택 → 주소선택 →본부과 부번입력 → 발급부수입력 → 출력
국세증명 선택 → 증명서 선택 → 사업자구분 선택 → 주민등록번호 입력 → 출력

요금표

요금표

요금표를 안내하는 표로 구분, 증명서 종류, 종수, 수수료(원)(관내,관외), 본인확인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구분 증명서 종류 종수 수수료(원) 본인확인
관내 관외
합 계 79
주민등록 주민등록등본 2 200 필요
주민등록초본 200 필요
토지 지적 건축 개별공시지가확인서 1 800 불필요
토지이용계획확인서 1 1,000 불필요
토지(임야)대장 대지권등록부 2 500 (추가장당 100원) 불필요
건축물대장 4 500 불필요
차량 자동차등록원부(갑,을) 2 300 필요
건설기계등록원부(갑,을) 2 500 1,500 필요
보건 복지 수급자증명서 1 무료 필요
장애인증명서 1 무료 필요
한부모가족증명서 1 무료 필요
농촌 농지원부 1 1,000 불가 필요
병무 병적증명서 3 무료 필요
지방세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 18 800 불가 필요
부동산(법원) 등기부등본 1 1,000 불필요
가족관계 제적등본 2 500 필요
제적초본 300 필요
가족관계증명서 8 500 필요
기본증명서 500 필요
혼인관계증명서 500 필요
입양관계증명서 500 필요
가족관계증명서(폐쇄) 500 필요
기본증명서(폐쇄) 500 필요
혼인관계증명서(폐쇄) 500 필요
입양관계증명서(폐쇄) 500 필요
수산 어선원부 1 700 불가 필요
교육 성적증명서(중,고) 3 무료 필요
졸업증명서((초,중,고) 무료 필요
학교생활기록부(고) 무료 필요
검정고시 성적증명서(국문,영문) 5 무료 필요
검정고시 합격증명서(국문,영문) 무료 필요
검정고시 과목합격증명서 무료 필요
교육 학교생활기록부(초,중) 7 무료 필요
제적증명서 무료 필요
정원외관리증명서 무료 필요
졸업예정증명서 무료 필요
교육비납입증명서 무료 필요
졸업증명서(국문,영문) 무료 필요
국세 사업자등록증명 13 무료 필요
휴업사실증명 무료 필요
폐업사실증명 무료 필요
납세증명 무료 필요
납세사실증명 무료 필요
소득금액증명 무료 필요
부가가치세과세표준중명 무료 필요
부가가치세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 무료 필요
연금보험료등소득·세액공제확인서 무료 필요
사업자단위과세적용종된사업장증명 무료 필요
모범납세자증명 무료 필요
소득확인증명(재형저축가입용) 무료 필요
근로(자녀)장려금수급사실증명) 무료 필요
담당부서 :
종합민원실
담당자 :
오은희
연락처 :
041-630-1249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