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주민자치회

홍성읍 주민자치회 소개.

「홍성군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거 설치된 홍성읍 주민자치회는 홍성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 2019. 11. 1.자에 홍성읍주민자치회로 전환되었으며 6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민총회를 개최하고, 주민자치업무를 비롯한 주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업무에 대한 협의 및 주민자치센터 운영 등 주민의 권리의무와 직접 관련되지 아니하는 업무의 수탁처리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현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사업, 어려운 가정 집 고쳐주기 사업, 재활용품 홍보 교환사업, 어르신들의 이야기 그림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주민자치는 주민참여가 필수입니다. 홍성읍민 한 분 한 분이 관심을 갖고 참여한다면 보다 나은 주민자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면서 홍성읍민의 밝은 미래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홍성읍주민자치회장 김종만

일반현황.

작성일 : 2023. 3. 31.

자치회명 홍성읍주민자치회 구성일 2019. 11. 1.
주소(사무실) 충남 홍성군 홍성읍 문화로 108, 3층
자치회 구성 회 장 김종만
위원 수 56
분과위 구성 (5) ‣ 자치운영 분과 : 주민자치센터 운영, 각종 행사 기획 및 홍보, 타 분과에 속하지 아니하는 사항
‣ 문화예술 분과 : 문화예술, 청소년 육성지원, 평생교육, 동아리활동 지원
‣ 체육 분과 : 체육진흥, 자치센터 체육시설 이용
‣ 복지 분과 : 봉사활동, 불우이웃 돕기
‣ 지역개발 분과 : 마을 가꾸기, 마을안전 및 환경 개선
사무국장 (간사) 최 은 하

홍성읍 주민자치회 조직도

홍성읍 주민자치회 조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