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홍성군, 노인·한부모 가구 생계급여 “부양의무자 기준” 일부폐지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조회수85 등록일2021-01-13
13일 (홍성군, 노인·한부모 가구 생계급여 “부양의무자 기준” 일부폐지 _홍성군청 전경).jpg [3,132.3 KB]

홍성군, 노인·한부모 가구 생계급여 부양의무자 기준일부폐지

 

홍성군이 제2차 기초생활보장 종합계획에 따라 올해부터 노인·한부모 수급권자 가구에 대한 생계급여 부양의무자 기준을 일부 폐지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노인과 한부모(30세 이상) 포함 가구에 한해 본인의 소득과 재산이 신청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부양의무자 유무에 상관없이 생계급여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다만 연소득 1억 원 또는 부동산 9억 원 초과 등 고소득·고재산 부양의무자에 대해서는 기존 기준이 적용된다.

 

신규 수급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거주지(주민등록상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되며 현재 기초생활수급자인 경우 별도로 신청할 필요는 없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부양의무자 기준으로 지원받지 못한 노인, 한부모 세대가 해택을 받아 실질적인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며 적극적인 조사 발굴을 통해 빈틈없는 사회복지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선정기준 등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 복지정책과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