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홍성군, 아동보호 안전망 구축위해 ‘아동드림보호팀’ 신설

작성자가정행복과 아동드림보호팀  조회수259 등록일2021-01-22
22일 (홍성군, 아동보호 안전망 구축위해 ‘아동드림보호팀’ 신설_홍주아문 전경).jpg [797.6 KB]

홍성군, 아동보호 안전망 구축위해 아동드림보호팀신설

 

홍성군이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아동 보호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아동드림보호팀을 신설하고 촘촘한 아동보호 안전망을 구축한다.

 

지난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시행에 따라 군은 민간에서 수행하던 아동학대 관련 신고 접수와 현장조사 등의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기존 아동드림팀에서 아동드림보호팀을 신설하고 아동학대전담 공무원 2명과 아동보호전담요원 1명을 배치했다.

 

이들은 취약계층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 영양, 교육, 문화, 복지 등의 맞춤형 통합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드림스타트 사업과 아동보호전담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군은 충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협업하여 아동학대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피해아동의 사례관리, 사후점검, 피해가정 지원 등 보호지원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또한 경찰-교육지원청-아동보호전문기관-아동시설-학계 전문가로 이루어진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를 구성하고 정기적인 회의를 개최해 관내 학대 피해 아동의 정보 공유와 피해 아동의 보호계획을 수립하며 아동보호를 위한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홍성군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아동학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아동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공적 시스템을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아동학대 방지 및 아동의 권익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동학대 신고는 국번 없이 112나 홍성군 아동학대 신고센터(041-635-1391)에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