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홍성군보건소, 맞춤형 건강관리 ‘모바일헬스케어’참여자 모집

작성자보건소 건강생활팀  조회수144 등록일2021-02-24
24일 (홍성군보건소, 맞춤형 건강관리 ‘모바일헬스케어’참여자 모집).jpg [100.3 KB]

홍성군보건소, 맞춤형 건강관리 모바일헬스케어참여자 모집

 

홍성군보건소는 스마트폰을 통해 비대면으로 맞춤형 통합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헬스케어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20~50대의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한 홍성군민 중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등의 검사결과 수치에서 건강위험요인을 1가지 이상 보유한 자로 이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을 진단받아 약물을 복용하는 자는 제외된다.

 

군은 참여자에게 무료로 손목밴드형 활동량계를 지급하고 6개월간 각 분야 전문가들의 운동영양건강정보 상담과 3회의 내소 건강검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바일헬스케어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오는 226일까지 보건소 건강생활팀으로 전화신청하면 된다. 군은 올해 모바일헬스케어사업에 총3기에 걸쳐 8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이번에 모집하는 1기 모집인원은 선착순 30명으로 오는 315일부터 사업이 시작될 예정이다.

 

이종찬 보건소장은 최근 코로나19로 대면 서비스가 어려운 상황으로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로 맞춤형 건강관리 수 있는 모바일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생활습관 개선과 건강관리 등 여러 제약이 많은 환경에서 평소 보건소 내소가 어려운 성인들이 비대면 모바일헬스사업에 참여,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건강과 여유시간을 모두 얻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99명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고품질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모바일헬스케어 2기는 3, 3기는 5월에 각각 25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