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홍성군, ‘슬기로운 홍성생활’ 책자로 다양한 혜택 한눈에!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조회수159 등록일2021-04-22
22일 (홍성군, ‘슬기로운 홍성생활’ 책자로 다양한 혜택 한눈에!_2021년 홍성군 인구증가 시책 안내책자 표지).jpg [55.1 KB] 보도자료(홍성군, ‘슬기로운 홍성생활’ 책자로 다양한 혜택 한눈에!).hwp [18 KB] 미리보기

홍성군, ‘슬기로운 홍성생활책자로 다양한 혜택 한눈에!

핵심 분야별 알기 쉽게 정리한 인구증가 시책 안내책자 제작!

 

홍성군이 홍성군민으로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핵심 분야별로 구분하여 알기 쉽게 정리한 2021년 홍성군 인구증가 시책 안내 책자슬기로운 홍성생활 제작배부하고 있다.

 

책자는 학생 전입축하금 지원, 전입세대 쓰레기종량제봉투 무상지원과 같은 전입지원과 함께 출산축하금, 육아지원금 등 임신·출산 분야, 키움노리 연회비 지원,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등 보육·교육 지원 사업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다자녀, 다문화, 청년, 귀농·귀촌 등 군민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분야별 정보를 담고 있다.

 

군은 안내 책자를 군민의 방문이 잦은 군청 민원지적과, ·면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소 등에 비치하여 홍성군민은 물론 전입을 고려하는 예비 홍성군민들에게 인구정책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홍성군청 홈페이지(군정소식-인구정책)에 자료를 게시하여 필요한 혜택을 놓치는 군민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이선용 기획감사담당관은 "살고 싶은 홍성군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인구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군민들이 안내책자를 활용해 필요한 혜택을 놓치지 않고 모두 받을 수 있길 바라며, 지속적으로 군민과 소통하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인구정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