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홍성군,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 그림그리기 대회 성료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조회수83 등록일2023-06-09
9일 (홍성군,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 그림그리기 대회 성료) 최우수상(초등부) 김o은- 빗물저금통.jpg [4,019.7 KB] 9일 (홍성군,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 그림그리기 대회 성료)최우수상(유치부) 공o지- 생활속실천.jpg [5,953.9 KB]

홍성군, 28회 환경의 날 기념 그림그리기 대회 성료

 

홍성군과 홍성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제28회 세계 환경의 날(65)을 기념하여 어린이들에게 기후위기 및 탄소중립 실천에 관심을 높이고자 환경의 날 기념 그림 그리기 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제로웨이스트 용기내 캠페인, 플리마겟과 함께 진행되었으며, 어린이들은 그림 그리기를 진행하고 어른들은 우유 팩, 건전지를 종량제 봉투로 교환하면서 아이들에게 자원순환 실천의 본보기를 보여주었다.

 

올해의 주제는 탄소중립 실천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재학생 215명이 참여했으며, 제출된 작품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 2, 우수 4, 장려 5명을 선발하였다.

 

당선작은 7월 중 홍성군청 내 안회당 일원에서 전시회를 실시하여 탄소중립의 중요성과 실천 방법에 대하여 같이 고민하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홍성의 미래 주역인 우리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까지 바로지금, 나부터!’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운동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