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홍성군, 친환경 쌀 사용 식당 지정 현판식 개최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조회수177 등록일2023-06-09
9일 (홍성군, 친환경 쌀 사용 식당 지정 현판식 개최) 코리아식당.jpg [1,378.2 KB] 9일 (홍성군, 친환경 쌀 사용 식당 지정 현판식 개최) 청해활어회센터.jpg [2,608.1 KB] 9일 (홍성군, 친환경 쌀 사용 식당 지정 현판식 개최) 친환경 현판.jpg [2,002.8 KB]

홍성군, 친환경 쌀 사용 식당 지정 현판식 개최

- 홍성읍 코리아식당, 청해활어회센터 지구를 지키는 식당 지정 -


전국최초 유기농업특구 홍성군은 69일 친환경 쌀 소비 확대와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추진하는지구를 지키는 식당현판식을 개최했다.

 

2023년 친환경농산물자조금 시범사업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시도별 1~2개의 업소를 선정하여 지원하며, 충남에서는 홍성읍에 소재한 코리아식당과 청해활어회센터가지구를 지키는 식당으로 선정되어 홍동농협 생산자가 생산한 친환경 쌀을 사용하게 된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일반쌀을 사용하던 식당에서 유기농쌀을 사용하면 구입금액의 30%, 무농약쌀은 15%까지 구입구액의 차액에 대하여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충청남도친환경농업협회와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주형로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장, 정상진 충청남도친환경농업협회장, 주정산 홍동농협장 등이 참석했다.

 

정상진 회장은 홍성은 우리나라 유기농업을 선도하는 지역으로 친환경 쌀을 사용하는 업소에 대한 차액 지원은 친환경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두철 농업정책과장은 친환경협회 등 지역사회 연대를 강화하기 위한 지구를 지키는 식당현판식은 유기농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친환경쌀 소비 확대와 건강한 먹거리 홍보의 의미있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홍성군은 친환경농업 협회와 함께 친환경농산물의 판로확대와 유기농업의 가치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