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美來路홍성군 광천공공도서관

따뜻한 동행 행복한 홍성

희망도서신청

알콩달콩 어린이 인성 사전 이미지
(어린이)알콩달콩 어린이 인성 사전
  • 분야 어린이
  • 저자김정
  • 출판사미래와경영

책 줄거리

줄거리 1행복한 삶의 비결, ‘인성’
‘나’와 다른 사람, 세상을 향한 따뜻한 시선을 배우는 인성 사전!

『알콩달콩 인성 사전』은 감사, 공감, 자존감, 소신, 관용, 존중 등 75개의 인성 주제를 ‘소중한 나’, ‘나와 너, 우리’, ‘더불어 사는 세상’으로 나누어 알려 주는 책입니다. 초등학교에서 12년 동안 아이들을 가르친 김정 선생님이 아이들과 생활하며 느낀 소중한 가치를 소개했습니다. 선생님이 아이들과 직접 겪은 일화, 일기장과 편지에서 읽은 아이들의 마음, 교실 안과 교실 밖에서 만나는 일상의 이야기, 함께 실천한 인성 가꾸기 활동을 책에 담았습니다. 어린이의 마음이 담긴 이야기와 선생님이 직접 그린 따스한 그림으로 인성 주제를 익히면서, ‘나’와 다른 사람, 세상을 진심으로 이해하는 방법, 행복한 관계를 맺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나를 아끼고 다른 사람과 행복한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여러 가지 인성을 배우고, 하나씩 실천해 보세요. 그리고 ‘나를 가장 잘 나타내는 대표 인성’을 찾아보세요. 어느덧 여러분 마음속에 반짝반짝 빛나는 가치를 꽃피울 수 있을 겁니다.

저자 소개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사이자 두 아이의 엄마로서 아이들을 위한 책을 쓰고 그립니다. 국어 교과서 집필진, 동아 연세 초등 국어사전 집필진으로 활동했고, 첫 책 『초등 5학년, 글쓰기 실력을 키워라』가 2017년 세종도서 교양부문에 선정되었습니다. 펴낸 책으로는 『5학년 5반 나동화, 국어 만점왕이 되다』, 『알콩달콩 초등 국어 개념 사전』, 『알콩달콩 어린이 인성 사전』 등이 있습니다.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을 나왔고, 연세대학교 언어정보연구원이 개발한 『동아 연세초등국어사전』 집필진으로 참여하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낱말을 뜻풀이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서울시 동작관악교육청 수업방법개선교사로 활동하면서 국어와 토론 수업을 진행했고,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논술 동아리 [생각 톡톡! 즐거운 글쓰기 교실]을 운영했으며, [다독다독 교사 독서 동아리] 회원으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5~6학년군) 국어 5-2 나 (국정)』 집필진으로 참여하여 교과서 및 교사용 지도서를 집필했습니다. 또한, 2013년~2017년까지 『교원 빨간펜 국어』, 2016년~2017년까지 『구몬 국어』 집필진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에게 국어를 어떻게 하면 쉽고 재미있게 가르칠지를 고민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