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美來路홍성군 문화관광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승마경기

승마경기

마장마술(Dressage)
마장마술(Dressage)

선수와 말(馬)이 조화를 이루어 다양한 보법과 움직임을 표현하는 예술적인 경기입니다. 규정에서 정해진 운동과목을 연출하는 규정경기와 음악과 운동과목이 조화를 이루는 자유경기로 구분하며, 올림픽에서는 그랑프리 경기가 있습니다.

승마복장은 검정모자, 연미복, 흰색넥타이, 흰색 승마바지, 검정부츠, 장갑, 박차 등을 착용합니다.

장애물 비월(Jumping) 경기
장애물 비월(Jumping) 경기

말(馬)과 선수가 인마일체(人馬一體)되어서, 정해진 경로에 따라서 배치된 다양한 장애물을 비월함으로서 역동성과 스피드를 느낄 수 있는 경기입니다.

경기방법에 따라서 표준 장애물비월, 속도 장애물 비월 횟수경기 등으로 나누며, 올림픽에서는 표준 장애물비월 경기로 치러집니다. 복장은 안전모, 쟈켓, 흰색 셔츠, 흰색 넥타이, 승마부츠, 장갑 등을 착용합니다.

종합마술(Eventing 3day-event) 경기
종합마술(Eventing 3day-event) 경기

승마의 요소를 거의 완벽하게 종합한 복합경기이며, 각 종목의 경기에 있어서 상당한 경험과 자기 말(馬)의 능력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있어야 합니다.

이 경기는 각각 다른 날에 행하여지는 3종류의 경기로 구성되며, 선수는 대회 기간 동안 같은 말(馬)로 경기를 합니다. 1일째-마장마술, 2일째-지구력경기(크로스컨트리), 3일째-장애물비월경기로 진행됩니다. 복장은 각각 해당종목의 복장을 착용하며, ‘안전조끼‘를 착용합니다. 또한, 낙마사고 및 부상자 발생 시 응급처치를 하기 위해 선수의 혈액형과 건강상태를 기록한 ‘건강기록부‘를 팔뚝에 부착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