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주민자치회

홍북읍 주민자치회 소개

안녕하십니까. 홍북읍 주민자치회장 정윤입니다. 「홍성군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에 근거하여 2019년 11월 1일 출범한 홍북읍 주민자치회가 올해(2023년) 제3기로 새롭게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홍북읍 주민자치회는 주민 스스로 자치계획을 수립하고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주민대표 기구입니다. 더불어 주민자치센터를 운영함으로써 주민들에게 다양한 여가 생활과 문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홍북읍 주민자치회는 찾아가는 마을 음악회, 홍북읍 관광책자 제작, 군정 홍보 및 인구통계 알림 전광판 설치, 가족사진 찍기 등의 사업 등을 통하여 주민들의 삶에 도움이 되기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활동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홍북읍의 주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진정으로 필요한 사업과 교육들을 발굴하고 시행하겠습니다. 주민이 주도하는 역동적이고 활력있는 주민자치회를 만들어 주민의 자치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홍북읍 주민자치회 회장 정윤

일반현황

2023. 3. 31. 기준

자치회명 홍북읍 주민자치회 구성일 2019. 11. 1.
주소(사무실) 충남 홍성군 홍북읍 홍학로 50
위원회 구성 회 장 정 윤
위원 수 37명
분과위 구성 (4)

문화분과 : 주민총회 기획·운영, 지역 문화관련 특색사업 및 의제 발굴 등

교육분과 : 주민자치센터 운영 및 프로그램 기획, 지역사회 주민 대상 교육

복지분과 : 마을공동체 활성화, 아동청소년 복지, 자원봉사 발굴

체육분과 : 안전마을 사업, 환경정화 활동, 체력 증진 및 체육 활동 방안 모색

사무국장

홍북읍 주민자치회 조직도

홍북읍 주민자치회 조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