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2021 온라인 홍성역사인물축제, 성공개최위한 닻 올렸다!

작성자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  조회수184 등록일2021-02-23
23일 (2021 온라인 홍성역사인물축제, 성공개최위한 닻 올렸다!_축제 포스터).png [972.3 KB] 23일 (2021 온라인 홍성역사인물축제, 성공개최위한 닻 올렸다!_축제 포스터).png [972.3 KB]

 

2021 온라인 홍성역사인물축제, 성공개최위한 닻 올렸다!

공식 포스터 및 세부 프로그램 확정...성공개최위한 본격준비 돌입

온라인 홍성역사인물축제 개최로 지속가능한 축제 변화모색

 

홍성군은 2021년 충청남도 지역향토문화축제로 선정된 ‘2021 홍성역사인물축제가 온라인 개최와 세부 프로그램을 확정짓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축제준비에 돌입했다고 23일 밝혔다.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비대면과 온라인 중심으로 소비여가 문화방식이 변화됨에 따라 군은 홍성군청 공식 유튜브, SNS 채널과 군 홈페이지 등을 활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홍성역사인물축제를 개최하기로 결정, 언제 어디서나 축제를 즐길 수 있는축제의 일상화전략으로 지속가능한 축제로의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이에 이응노 퓨전극 홍주읍성 비긴 어게인 홍성인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공연 프로그램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키트, 특산품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지역 농특산품 판매 등 기존 오프라인 축제에서 진행됐던 프로그램을 온라인에서 선보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또한 이응노 작품을 이해할 수 있는 전시 프로그램을 홍주읍성에서 2주간 개최할 예정이며 특히 야간에는 화려한 조명과 영상을 통해 이응노를 이해하는 미디어 파사드, 성벽 스토리 월, 홍주읍성 빛 포인트 등의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할 방침이다.

 

축제 포스터는 올해의 역사인물인 이응노 화백의 모습과 군상작품이 표현된 메인 포스터 1종과 백월산과 용봉산 정상에서 촬영된 모습을 배경으로 제작된 SNS 홍보용 포스터 2종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서계원 문화관광과장은 다양한 온오프라인 축제 프로그램을 선보여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지쳐있는 요즘 잠시나마 힐링이 되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11월 개최된 제1차 추진위원회에서 코로나19에 대비해 온오프라인 축제 기본계획을 수립하며 투트랙 체제의 축제를 준비했으나 코로나19의 장기화를 고려, 온라인 홍성역사인물축제 개최에 집중하기로 결정했다.

2021년 홍성역사인물축제는 올해의 역사인물 이응노화백을 주제로 오는 514일부터 16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