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홍성군보건소, 코로나블루 ‘홍성담은 건강체조’로 활력 UP!

작성자보건소 건강생활팀  조회수129 등록일2021-02-23
23일 (홍성군보건소, 코로나블루 ‘홍성담은 건강체조’로 활력 UP!).jpg [2,086.2 KB]

홍성군보건소, 코로나블루 홍성담은 건강체조로 활력 UP!

 

홍성군보건소가 코로나19로 위축된 군민들의 건강증진과 우울감 해소를 위해 홍성담은 건강체조생활화로 활력을 불어넣는다.

 

군은 지난해 군민들이 야외 및 실내에서 스스로 건강체조를 할 수 있도록 지역특성을 반영한 홍성담은 건강체조를 연구개발했으며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홍성군 체육회와 맞손을 잡았다.

 

군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체조강사 심화교육 건강리더 양성 신체활동 챌린지 체조교실 운영 신체활동증진 경연대회 홍보캠페인 카카오톡 채널 운영 등 홍성담은 건강체조을 활용한 신체활동 활성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종천 보건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체활동 장려 및 활성화 사업의 큰 파급 효과가 기대된다라고 말하면서 또한 보건소와 체육회가 함께 추진하는 홍성담은 체조 전군민 생활화로 코로나 팬데믹에 위축된 군민 건강증진에 대한 갈증이 해소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담은 건강체조는 홍성군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