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홍성군, “충남대, 공주대 내포캠퍼스 설립 청신호”

작성자기획감사담당관 정책기획팀  조회수60 등록일2021-04-23
23일 (홍성군, “충남대, 공주대 내포캠퍼스 설립 청신호”_내포신도시 전경).jpg [2,498.6 KB] 보도자료(홍성군, “충남대, 공주대 내포캠퍼스 설립 청신호”).hwp [18 KB] 미리보기

홍성군, “충남대, 공주대 내포캠퍼스 설립 청신호

군민과 함께하는 민관학 협력 혁신전략 토론회 개최

 

충남혁신도시 지정 후 수도권 공공기관 및 기업유치, 내포신도시 생활 인프라 확충 등 거침없는 행보를 하고 있는 홍성군이 충남대학교, 공주대학교와 손잡고 내포캠퍼스 설립을 위한 민관학 협력 혁신전략 대토론회를 오는 54일 개최할 예정이다.

 

홍주문화회관에서 개최되는 대토론회는 내포캠퍼스 설립 가시화가 되고 있는 충남대학교와 충남 공공의대 등 내포캠퍼스를 설립 추진 중인 공주대학교, 축산미래전략사업을 제시한 충남테크노파크 등 3개 기관의 주제발표로 진행된다.

 

또한 국립축산과학원, 백석대학교, 충청남도, 홍성군, 홍성군지역발전협의회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한 온라인 토론, 군민참여 등 코로나19 확산 속 군민과 각계 전문가가 참여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2019년 충청남도, 홍성군과 내포캠퍼스 설립 MOA를 체결한 충남대학교는 내포캠퍼스 설립 부지 마련 등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으며, 공주대학교는 충남 서부권역 지역 의료서비스 확충을 위해 내포캠퍼스와 공공의대 설립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군민참여 토론회는 홍성군청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여 댓글 창에 내포캠퍼스 설립에 대한 군민 생각과 전문가의 의견을 물어볼 수 있으며, 라이브 생방송으로 실시간 접속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