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끝이 아닌 시작’,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연장 운영!

작성자산림녹지과 산림정책팀  조회수51 등록일2021-05-18
18일(‘끝이 아닌 시작’,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연장 운영!)_1.jpeg [4,880.2 KB] 18일(‘끝이 아닌 시작’,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연장 운영!)_2.jpeg [5,004.6 KB] 보도자료(‘끝이 아닌 시작’,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연장 운영!).hwp [19 KB] 미리보기

끝이 아닌 시작’,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연장 운영!

석가탄신일 맞아 산불예방 비상근무체제 돌입

 

홍성군은 봄철 산불 조심 기간이 지난 15일 종료되었음에도 산불예방과 신속한 초동대처를 위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이하 진화대)를 오는 630일까지 연장 운영한다.

 

진화대는 산불예방 감시활동 및 신속한 진화, 인화물질 소지 입산자 감시, 인화물질 제거활동 및 마을공동소각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25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석가탄신일을 맞아 사찰을 찾는 불교신자와 입산객 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관내 64개소 사찰 및 산불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연등, 풍등, 촛불로 인한 화재 및 무단소각 행위에 대한 집중 계도 및 단속활동을 실시한다.

 

한편 군은 산림녹지과 10, ·면 산업팀 22, 진화대 25명 등 총 57명을 사찰 주변 및 산불취약지에 대해 순찰을 강화하고, 산불예방 활동과 초동진화 태세를 완비하여 누수 없는 산불 행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정채환 산림녹지과장은 우리의 소중한 산림자원을 지키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겠으며 산불을 낸 사람에 대하여는 고의나 실수를 불문하고 관계법령에 따라 철저히 단속할 예정으로, 산을 찾는 모든 분들은 산불 방지를 위해 항상 예의 주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