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부처님 오신 날 기념 ‘근현대 고승 유묵전’ 개최

작성자문화관광과 문화재관리팀  조회수45 등록일2021-05-18
18일(부처님 오신 날 기념 ‘근현대 고승 유묵전’ 개최).png [1,238.4 KB] 18일(부처님 오신 날 기념 ‘근현대 고승 유묵전’ 개최).png [1,238.4 KB] 보도자료(부처님 오신 날 기념 ‘근현대 고승 유묵전’ 개최).hwp [20 KB] 미리보기

부처님 오신 날 기념 근현대 고승 유묵전개최

120여 작품 전시, 규모는 작지만 지친 이들에게 문화 쉼터가 되길...

 

홍성군은 한국식기박물관(관장 김해경)에서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하여 27일까지 근현대 고승 유묵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물관에는 만해 한용운 선생의 제자로 알려진 석주 스님의 작품을 비롯하여 성철 큰스님, 월하 종정, 한산 스님, 백학명 큰스님, 대의 큰스님 등의 다양한 작품 120여 점이 전시되어 있다.

 

김해경 관장은한국식기박물관이 규모는 작지만 지역민과 관람객들에게 문화 쉼터로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자부심으로 유묵전을 개최하게 되었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코로나 시대를 함께 겪고 있는 우리 모두가 조금이나마 마음을 정화하고 위로가 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 장곡면에 위한 한국식기박물관에서는 매년 고승 명인 전시회와 전통부엌, 한약방, 조선시대의 문화실, 한국의 토기-고려청자실 등 4가지 테마의 상설 전시회를 열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식기박물관(041-642-383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