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홍성군, 하절기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특별 지도·점검

작성자환경과 환경지도팀  조회수40 등록일2021-06-10
10일 (홍성군, 하절기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특별 지도·점검_배출시설 지도점검하는 모습).jpg [3,011.2 KB]

홍성군, 하절기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특별 지도·점검

 

홍성군은 오는 7월 초까지 하절기 환경오염물질 무단배출 등 불법행위 사전예방을 위한 특별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단속은 수질오염의 영향이 높은 하천지역의 주요 환경오염물질 배출 사업장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여름철 집중호우 시 폐수 및 가축분뇨 등 환경오염물질이 빗물과 함께 공공수역에 유입되는 등의 환경오염행위가 사전 차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점검사항은 폐수 및 가축분뇨 무단방류 등 수질오염행위 여부 폐수 등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비정상 운영 행위 가축분 및 퇴비 야적·방치 여부 최종방류수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유철식 환경과장은 사업장에서 하절기에 취약점을 면밀히 사전 점검하여 환경오염행위가 발생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를 해주길 바라며, 고의상습적으로 폐수 등을 무단 배출하는 업소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고발 및 행정처분 등 강력 대응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점검 당일 최종방류수 시료를 채취하고 충남도 보건환경연구원에 시료분석 검사를 의뢰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