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청정홍성을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 아이스팩 재사용

작성자환경과 청소행정팀  조회수153 등록일2021-06-16
16일 (청정홍성을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 아이스팩 재사용_아이스팩 전달하는 모습).jpg [513.4 KB] 16일 (청정홍성을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 아이스팩 재사용_금마면 행정복지센터 앞 아이스팩수거함).jpg [3,190.7 KB]

청정홍성을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 아이스팩 재사용

 

홍성군은 최근 비대면, 택배를 통한 신선식품 구매증가로 아이스팩 사용이 급증함에 따라 생활폐기물 발생량을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올해 초부터 아이스팩 재사용사업을 시범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아이스팩은 1회 사용 후 대부분 버려지고 있으나 아이스팩은 고흡수성 폴리머를 원료로 하여 소각이 어렵고 매립할 경우 자연분해 기간만 500년 이상 소요되어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고 있다.

 

이에 군은 올해 초 관내 행정복지센터 11개소 및 공동주택 26개소에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하고 5월부터 수거업체를 통해 주1회 수거를 진행하고 있다.

 

군은 수거를 시작한 지 한 달여 만에 약 2,000개의 아이스팩을 수거했으며 선별세척 과정을 거쳐 관내 전통시장, 식품 판매업체 등 필요한 수요처에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홍성전통시장 등 3개 수요처에 500개의 재사용 아이스팩을 무상 제공했으며 지속적으로 아이스팩이 필요한 수요처에 공급을 확대함과 동시에 아이스팩 수거함도 확대 설치할 방침이다.

 

한편 재활용 아이스팩 공급을 원하는 업체는 환경과 청소행정팀(041-630-133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