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홍성군, 공유재산이 궁금하시면 찾아가 알려드려요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조회수160 등록일2022-07-07
7일 (홍성군, 공유재산이 궁금하시면 찾아가 알려드려요) 찾아가는 공유재산 상담서비스.jpg [211.9 KB]

홍성군, 공유재산이 궁금하시면 찾아가 알려드려요

- 주민 편익 증대를 위한 찾아가는 공유재산 상담서비스 운영 -

 

홍성군(군수 이용록)이 공유재산의 적극적인 활용과 주민 편익 증대를 위해 찾아가는 공유재산 상담실운영해 군민이 행복한 복지 제공에 나선다.

 

지난 6일 광천읍에서 첫 운영을 시작한 찾아가는 공유재산 상담실은 군청 방문이 어려운 원거리 거주 주민과 고령자들을 위해 11개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공유재산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군은 다수의 민원인이 공유재산 서비스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공유재산 대부계약, 매각 방법 등을 비롯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민원 해결은 물론 공유재산관리시스템을 활용한 시각적 상담 서비스와 함께, 공유재산 대부료 납부 홍보와 유휴재산 대부 계약추진으로 지방재정 확충도 도모할 계획이다.

 

향후 일정은 721일 홍북읍 84일 금마면 818일 홍동면 91일 장곡면 915일 은하면 929일 결성면 1013일 서부면 1027일 갈산면, 1110일 구항면, 1124일 홍성읍 순이다.

 

복성진 회계과장은 찾아가는 공유재산 상담실 운영을 통해 군민의 편의는 물론 공유재산의 체계적인 관리로 재산 활용 가치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공유재산 이용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의 많은 방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홍성군은 공유재산의 효율적이고 체계적 관리를 위해 지난 4월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서 공모한 공유재산 전문관리 사업에 선정되어 4천만원 사업비를 지원받아 오는 9월 말까지 공유재산의 무단점유와 유휴상태를 확인하고, 목적 외 사용, 전대, 형질변경 등의 위법행위 여부를 철저히 조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