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美來路홍성군 평생학습센터

따뜻한 동행 행복한 홍성

자주하는 질문

게시물 검색
Q 강사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A 홍성군평생학습관 홈페이지 ▶ 강사은행 ▶ 강사은행이란? 메뉴에서 등록신청서 다운 및 작성하여 준비서류와 함께 평생학습관 방문 제출 하시면 됩니다.
Q 수업에 아이를 데리고 들어가도 되나요?
A 짧은 시간에 수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평생학습관 강좌에는 성인 학습자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의 경우 보호자 동반 아동의 수업참여가 가능합니다.
Q 추첨에서 떨어진 사람은 모집 미달 프로그램에 재신청할 수 있나요?
A 네, 추첨에 선정되지 않은 자에 한해 모집 미달 프로그램에 재신청 가능합니다.
Q 수강 대기자는 언제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한가요?
A 각 프로그램별 취소자 등 결원 발생 시 대기자 순번에 따라 유선연락 드립니다.
Q 추첨은 공정하게 진행되나요?
A 신청기간 동안 방문접수와 온라인접수를 통해 수강생 모집 후 신청인원이 모집정원을 초과하는 프로그램에 대하여 전산 추첨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통해 공정하게 추첨하여 수강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유니피커 : 공정한 추첨을 위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아파트 분양추첨 다수 진행, 대학생 아르바이트 선발 등 당첨자 추첨 및 순서 지정 추첨에 활용
Q 재료비도 환불이 되나요?
A 재료비는 평생학습관을 거치지 않고 프로그램 개강 시 강사님께 전액 선납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환불은 잔여회차에 대해 가능합니다. 다만, 재료비 환불규정은 프로그램별(강사별) 상이할 수 있습니다.
Q 수강 취소 시 환불 금액은 얼마인가요?
A 평생학습관은 홍성군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강좌를 제공하여 학습자 부담 수강료는 없습니다. 단, 재료비, 교재비, 자격시험 응시비용 등은 본인부담입니다.
Q 수강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A 수강 취소 시 유선으로 본인 확인 후 취소 가능합니다.
홍성군평생학습관 041-630-9591~2
홍성군신도시평생학습관 041-630-9852,9854
Q 보호자의 경우 영유아 강좌와는 별도로 일반 강좌 2개까지 신청할 수 있나요?
A 네, 영유아 강좌를 보호자 성함으로 신청하였다 하더라도 일반 강좌는 별도로 1인 2강좌 신청 가능합니다.
Q 1인 몇 강좌까지 신청 가능한가요?
A 1인 2강좌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단, 원데이클래스 강좌에 한하여 중복 신청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