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 코로나 19 상황알림

이 웹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웹사이트입니다.

홍성군청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우리 홍성군 전 공무원은 기업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홍성군과 기업 간 소통 및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민원행정"을 실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기업고객에게 약속드립니다.

  • 첫째항상 친절하고, 공정하며, 솔선수범 하는 자세로 일하며 군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둘째다양한 사회복지제도를 확충하여 어려운 계층도 더불어 잘 살 수 있는 훈훈하고 활기찬 사회기반을 조성 하겠습니다.
  • 셋째충절의 고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홍주문화를 가꾸고 발전시켜 건강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겠습니다.
  • 넷째깨끗한 환경과 지역 간 균형 있는 개발로 모든 사람이 살고 싶어 하는 홍성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군의 모든 행정이 오로지 군민을 위해서 이루어지도록 하겠다는 산하 공직자들의 다짐을「홍성군행정 서비스헌장」으로 만들어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전화로 문의하신 경우에는

  •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감사합니다. 00실.과 000입니다.”라고 먼저 명확하게 인사 하겠습니다.
  • 통화 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 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통화내용의 요점을 간략히 전달하여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고 10초 이내에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을 때는 용건을 정리하여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고맙습니다” 등 끝 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후 1초 경과한 뒤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에는

  • 사무실 입구에 부서 안내도를 부착하고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여 고객이 30초 이내에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오시면 밝은 표정과 맑은 음성으로 10초 이내에「어서 오십시오.」 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에는 5분 이내에 다른 공무원이 대신해 모시고, 담당자가 청내에 있을 경우에는 30분 이내에 면담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 중이라도 고객이 찾아오시면 30초 이내에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우편, FAX, 인터넷 등으로 문의하시는 경우에는

  • 우편, FAX 등의 민원서류의 경우에는 접수 후 10분 이내에, 인터넷 민원은 1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