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금마면, 식목일 맞아 철마산 3·1공원에 “무궁화 기념” 식수

작성자금마면 총무팀  조회수48 등록일2021-04-07
7일 (금마면, 식목일 맞아 철마산 3·1공원에 “무궁화 기념” 식수) 1.jpg [3,186.7 KB] 7일 (금마면, 식목일 맞아 철마산 3·1공원에 “무궁화 기념” 식수) 2.jpg [3,222.2 KB] 보도자료(금마면, 식목일 맞아 철마산 3·1공원에 “무궁화 기념” 식수).hwp [18 KB] 미리보기

금마면, 식목일 맞아 철마산 3·1공원에 무궁화 기념식수

76회 식목일 행사 대신 금마면 철마산 공원에 무궁화 2기념 식수

 

홍성군은 제76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금마면 철마산 3·1공원에서 나라꽃 무궁화 식재 분위기를 범 군민운동으로 확산시키기 위한 무궁화 기념식수를 실시했다.

 

이날 기념식수에는 김석환 홍성군수, 윤용관 홍성군의회의장, 김성수 홍성군교육장, 조승만 충남도의원, 김종희 금마면장, 최숙자 유족회장, 윤주선 홍성군산림조합이상동 금마농협장, 조철형 전 철마산 공원 관리위원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식목일 행사를 간소하게 기념식수로 대신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최소인원만 참여하였다.


철마산 31공원은 기미독립 만세운동에 앞장선 184인 애국지사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계승하고자 1992년도애 조성된 공원으로 조성취지에 맞게 무궁화동산을 조성할 예정이며, 공원주변에 애국지사 184인을 상징하는 무궁화 나무 184주를 식재하고, 진입로변 1.5km에는 철마산 3·1독립만세 무궁화 가로수길을 조성할 예정이다.

 

김종희 금마면장은 앞으로 철마산 31공원이 독립정신의 계승발전과 자라나는 세대에게 나라 사랑 정신을 일깨워주는 산 교육장이 되도록 무궁화 식재와 함께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기념식수한 무궁화는 홍단심계 15년생 2주로 전국 무궁화 품평회에 출품되어 수상한 이력이 있는 나무로 아름다운 수형을 뽐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