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 코로나 19 상황알림

이 웹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웹사이트입니다.

홍성군청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홍성군, 가정의 달 맞아 온정의 손길 ‘넘실’

작성자장곡면, 금마면  조회수31 등록일2021-05-04
4일 (홍성군, 가정의 달 맞아 온정의 손길 ‘넘실’_금마면 성인용 기저귀 전달).jpg [437.8 KB] 4일 (홍성군, 가정의 달 맞아 온정의 손길 ‘넘실’_장곡면 꾸러미 전달).jpg [217 KB] 보도자료(홍성군, 가정의 달 맞아 온정의 손길 ‘넘실’).hwp [18.5 KB] 미리보기

홍성군, 가정의 달 맞아 온정의 손길 넘실

 

홍성군은 가정의 달을 맞아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향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일 장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준희, 공공위원장 이항재)에서는 어버이날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 10가구를 방문해 감사의 마음을 담은 사랑의 꾸러미를 전달하며 따뜻한 이웃의 정을 나눴다.

 

사랑의 꾸러미는 매월 1회 취약계층 10가구를 선정해 식료품 및 생필품을 전달하는 사업으로 특히 이번 달에는 어버이날을 맞아 홀로 사시는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을 직접 방문해 카네이션 화분을 함께 전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항재 장곡면장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르신들께 작은 감사의 마음을 전해드릴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열악한 환경에 노출된 취약계층의 복지욕구 해결을 위해 협의체와 행정이 힘을 모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4금마면(면장 김종희)에서는 관내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성인용 기저귀 등 3종의 지원물품을 전달했다.

 

이날 지원물품을 전달한 취약계층 가구는 각각 하반신 마비와 뇌졸중을 앓고 있어 항상 성인용 기저귀를 착용해야하는 불편함과 그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

김종희 면장은 복지팀과 함께 현장을 방문하여 물품을 직접 전달하며 위로의 말을 전하고 애로사항을 듣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지원물품을 건네받은 대상자는 “13년 전 교통사고 이후 한 달에 최소 60장 이상 기저귀를 써야 해서 경제적 부담이 되었는데, 면에서 기저귀 뿐 아니라 위생 깔개매트, 물티슈도 함께 지원해줘 당분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김종희 면장은전달한 물품을 받으며 환하게 웃는 모습에 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 관내 취약계층 발굴과 맞춤형 지원을 통해 복지 체감지수를 높여 행복한 금마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