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브랜드슬로건

로고

상업적인 목적으로 원본이미지를 사용시 홍성군에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브랜드슬로건 소개

개발 배경 및 목적

21세기는 의미와 상징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시대로 도시(지역)의 가치가 유형에서 무형의 자산으로 전환되면서 도시 브랜드의 중요성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세계의 각 도시(지역)들은 그 도시(지역) 고유의 특성을 활용한 차별화된 상징체계를 제공함으로써 도시(지역) 구성원들을 통합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도시(지역)의 가치와 비전을 재정립하고 글로벌시대에 경쟁력 있는 도시(지역)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다시 말해서, 글로벌시대로 접어들면서 전국의 250여 개 지방자치단체는 지역의 발전을 위해 그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를 개발하여 다른 지자체와의 차별성을 부각시켜 경쟁력있는 자치단체로 도약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내외적인 여건 하에서 홍성군의 확실한 이미지를 심어 줄 수 있는 대표 이미지 컨셉을 선정해 기존 홍성군의 이미지를 좀더 긍정적으로 전환할 필요가 있으며, 이러한 홍성의 대표 이미지 정립을 위해서는 도시 브랜드 슬로건의 개발이 필요합니다.
도시 브랜드 개발을 통해 홍성군의 이미지 쇄신 및 국내외로 홍성의 인지도를 높여 환황해권 중심도시로서의 발전과 살기좋은 홍성 건설을 이룩하고자 합니다.

홍성군의 지역미래상에 부합되고 개성을 살린 브랜드 슬로건 개발을 통해 기존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독특하고 새로운 이미지로 미래지향적인 도시로서의 인식을 고양하여 홍성군의 인지도를 향상시킴으로써 홍성군민들과의 일체감 조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개발과정

  • 2008.01.31 : 연구용역 착수보고
  • 2008.02.18 : 홍성군 정체성 토론회
  • 2008.02.25 ~ 03.14 : BI컨셉 자문위원회
  • 2008.02.25 : 컨셉도출 1次 소위원회
  • 2008.02.28 : 컨셉 자문평가 1次 자문위원회
  • 2008.03.06 : 컨셉 도출 2次 소위원회
  • 2008.03.14 : 컨셉 평가 2次 자문위원회
  • 2008.03.17 ~ 03.27 : 도시 브랜드 슬로건 도출
  • 2008.03.17 슬로건 1次 소위원회
  • 2008.03.21 ~ 03.22 : 슬로건 도출 Workshop
  • 2008.03.24 : 슬로건 1次 자문위원회
  • 2008.03.27 : 슬로건 2次 소위원회
  • 2008.04.02 중간보고회 : BI ConceptㆍSlogan 에 대한 보고회
  • 2008.04.02 ~ 05.28 : 슬로건 후보 案 평가
  • 2008.04.30~05.09 : 슬로건 디자인 후보 案 1차 선호도 테스트
  • 2008.05.19~05.28 : 슬로건 디자인 후보 案 2차 선호도 테스트
  • 2008.05.16 : 슬로건 디자인 보고회
  • 2008.05.16 ~ 06.03 : 슬로건 후보 案 디자인 평가
  • 2008.05.24, 26 : 슬로건 디자인 후보 案 1차 선호도 테스트
  • 2008.06.03 : 슬로건 디자인 후보 案 2차 선호도 테스트
  • 2008.06.24 :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소개“Happy Smile”

홍성군 브랜드슬로건 국문형

홍성군 브랜드슬로건 국문형

홍성군 브랜드슬로건 영문형

홍성군 브랜드슬로건 영문형

홍성군 브랜드슬로건 미래로 조합형

홍성군 브랜드슬로건 미래로 조합형

홍성군의 브랜드 슬로건은 사람, 미소, 웃음을 연상시키는 모티브를 통해 즐거움과 행복이 살아 숨쉬는 홍성의 모습과 홍성인의 온화하고 따뜻한 마음을 글자의 부분적 요소를 디자인화하여 감성적이며 친근하게 표현함

브랜드 디자인 특징

바탕 : Orange(PANTONE 172C)
				모티브 : PANTONE 172C 80%25
  • 바탕 : Orange(PANTONE 172C)
  • 모티브 : PANTONE 172C 80%25
바탕 : Blue(PANTONE Proc Blue C)
				모티브 : PANTONE Proc Blue C 80%25
  • 바탕 : Blue(PANTONE Proc Blue C)
  • 모티브 : PANTONE Proc Blue C 80%25
바탕 : Green(PANTONE 369 C)
				모티브 : PANTONE 369 C 80%25
  • 바탕 : Green(PANTONE 369 C)
  • 모티브 : PANTONE 369 C 80%25

그래픽 모티프

  • 사람, 웃음, 미소의 모티브를 각각의 한자와 결합하여 디자인의 재미와 개성을 표현
  • 즐거움과 행복한 미소가 가득한 친인간, 친환경, 친문화적인 홍성의 모습을 정감있게 표현
  • 빨간색, 파란색, 초록색의 삼원색을 사용하여 홍성인의 열정, 번영하는 도시, 친환경적인 자연의 모습을 표현
그래픽 모티프 활용
그래픽 모티프 활용

그래픽 모티프는 적용되는 항목에 따라 갯수나 위치등을 다양하게 조합하여 활용할 수 있다.

브랜드 슬로건 의미

홍성군 현재의 모습과 목표, 그 목표달성을 위한 전략 그리고 홍성군의 철학에서 Brand Identity Concept 도출하여 슬로건에 의미를 부여함

아름다움

아름다움 한자
  • 천혜의 아름다운 금수강산 홍성 8경이 어우러진 홍성
  • 용봉산, 오서산, 남당항, 여하정 등의 아름다운 홍성 8경을 상징

미래비전

미래비전 한자
  • 무한한 발전가능성으로 서해안을 선도할 비전이 있는 홍성
  • 환황해권의 중심도시를 꿈꾸는 홍성의 미래비전을 상징

요처

요처 한자
  • 정치/경제/문화/관광/교통의 요처로서의 위상이 있는 홍성
  • 내포문화 중심지, 충절의 고장, 한우의 본고장 등 지리적, 문화적, 역사적 홍성의 위상과 역할을 상징

시각표시물표준화과정

홍성군의 브랜드 슬로건은 사람, 미소, 웃음을 연상시키는 모티프를 통해 즐거움과 행복이 살아숨쉬는 홍성의 모습과 홍성인의 온화하고 따뜻한 마음을 글자의 부분적 요소를 디자인화하여 감성적이며 친근하게 표현하였다.

브랜드 슬로건은 대내외적으로 홍성군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시각 표시물이므로 반드시 지정된 형태와 색상을 준수하여야 한다. 확대, 축소는 임의로 가능하나, 비례가 변형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기본형/브랜드 슬로건(국문/영문/조합형)

브랜드슬로건 국문형

브랜드슬로건 국문형

브랜드슬로건 영문형

브랜드슬로건 영문형

브랜드슬로건 미래로조합형

브랜드슬로건 미래로조합형

브랜드슬로건 국문형 그리드시스템

브랜드슬로건 국문형 그리드시스템

브랜드슬로건 영문형 그리드시스템

브랜드슬로건 영문형 그리드시스템

브랜드슬로건 미래로조합형 그리드시스템

브랜드슬로건 미래로조합형 그리드시스템

기본형/브랜드 슬로건(국문/영문/조합형)

국문로고타입

국문로고타입

영문로고타입

영문로고타입

국문로고타입(미래로조합)

국문로고타입(미래로조합)

국문로고타입 그리드

국문로고타입 그리드

영문로고타입 그리드

영문로고타입 그리드

국문로고타입(미래로조합) 그리드

국문로고타입(미래로조합) 그리드

최소공간규정

브랜드슬로건(국문)

브랜드슬로건(국문)

브랜드슬로건(영문)

브랜드슬로건(영문)

브랜드 슬로건의 효과적인 활용을 위해서는 적용시 브랜드 슬로건이 침해받지 않는 최소한의 공간이 확보되어야 한다. 각종 매체에 적용할 경우 최소 공간내에서는 다른 요소나 복잡한 패턴이 침범하는 경우가 없도록 주의한다.

색상 / 색상활용

색상의 표현은 별색이 원칙이며, 미국 PANTONE사의 PANTONE Color를 기준으로 한다.
또한 잉크의 농도, 종이의 지질에 따라 색상이 다르게 표현될 수 있으니 유의하도록 하며, 4원색을 사용하는 매체에서는 아래에 예시된 4원색의 인쇄비율을 준수해야 한다. 시안용 비닐소재, 실크스크린, 페인트 도료, 아크릴 소재 등도 PANTONE Color와 대조하여 시각적 동일 여부를 판단해야 한다.
홍성군 브랜드 슬로건은 다양한 색상의 바탕에 적용될 수 있으니 반드시 명시도가 확보되어야 하며 바탕색상의 선별에 세심한 주의를 필요로 한다.
바탕의 색상이 밝은 색상이라면 기본형을 사용하지만, 브랜드 슬로건과 바탕색상과의 색상 차이가 약할 경우나 색상조합 느낌이 좋지 않을 경우에는 White로 사용한다.
또한 고급스러운 표현을 위해 금색이나 금박, 은색이나 은박으로 표현할 수 있다.

주색

Orange PANTONE 172C Magenta 80% + Yellow 90%, R254 + G51 + B15
Blue PANTONE Proc. Blue C Cyan 100% + Magenta 20%, R3 + G128 + B183
Green PANTONE 369C Cyan 70% + Yellow 100%, R75 + G171 + B39

보조색

Gray PANTONE Cool Gray 10 C Black 65% R89 + G89 + B89
Gold PANTONE 872 C
Silver PANTONE 877 C

색상활용

White, Black, Gold, Silver, Black Screen 바탕에 기본형, 흑백매체, 금색 또는 금박, 은색 또는 은박 로고활용
사진바탕: 바탕이 사진일 경우에도 브랜드 슬로건의 명시도는 반드시 확보되어야한다. 따라서 복잡한 사진바탕 위에 사용하는 것은 피하도록 한다.
기타색상의 바탕: 브랜드 슬로건은 다양한 색상 위에 사용될 수 있으나, 반드시 명시도가 확보되어야하며 명시도가 확보되더라도 바탕색상의 색상과 조화롭지 못하면 White 로 표현한다.

사용금지규정

사용금지규정은 홍성군 브랜드 슬로건의 이미지를 보다 철저하게 관리하기 위한 규정이며, 잘못 사용되었을 경우 이미지를 오도하거나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항상 유의하여야 한다. 특히, 다음의 예시는 잘못 사용한 경우이며 이러한 사용은 금지한다.

브랜드 슬로건의 비례를 임의로 변형한 경우

브랜드 슬로건의 비례를 임의로 변형한 경우

브랜드 슬로건의 비례를 임의로 변형한 경우

브랜드 슬로건의 비례를 임의로 변형한 경우

브랜드 슬로건의 색상를 임의로 변형한 경우

브랜드 슬로건의 색상를 임의로 변형한 경우

브랜드 슬로건을 임의로 변형한 경우

브랜드 슬로건을 임의로 변형한 경우

브랜드 슬로건을 강조하기 위해 임의로 효과를 사용한 경우

브랜드 슬로건을 강조하기 위해 임의로 효과를 사용한 경우

브랜드 슬로건을 임의로 변형한 경우

브랜드 슬로건을 임의로 변형한 경우

브랜드 슬로건의 단도표현이 잘못된 경우

브랜드 슬로건의 단도표현이 잘못된 경우

브랜드 슬로건의 색상활용이 잘못된 경우

브랜드 슬로건의 색상활용이 잘못된 경우

브랜드 슬로건의 색상활용이 잘못된 경우

브랜드 슬로건의 색상활용이 잘못된 경우

브랜드 슬로건의 명시도가 떨어지는 경우

브랜드 슬로건의 명시도가 떨어지는 경우

브랜드 슬로건의 명시도가 떨어지는 경우

브랜드 슬로건의 명시도가 떨어지는 경우

브랜드 슬로건의 명시도가 떨어지는 경우

브랜드 슬로건의 명시도가 떨어지는 경우

서체

지정서체는 홍성군의 각종 응용 디자인물에 일정한 서체를 사용하여 일관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하여 사용을 권장하는 서체이다.
국문 지정서체는 윤고딕 계열의 사용을 원칙으로 하나, 매체의 특성과 적용조건에 따라 다른 서체의 활용도 가능하다. 영문 지정서체는 Frutiger Family의 사용을 원칙으로 하나, 매체의 특성과 적용조건에 따라 다른 서체의 활용도 가능하다.

국문서체

국문서체 윤고딕110-본문용, 윤고딕120-본문,제목용, 윤고딕130-제목용, 윤고딕 140-제목용, 윤고딕150-제목용 글자와 글자두께를 안내합니다

영문서체

영문서체 Frutiger 45 Light - 본문용, Frutiger 55 Roman -본문,제목용, Frutiger Regular-본문,제목용, Frutiger 65Bold-제목용, Frutiger 75 Black-제목용

응용시스템

  • 슬로건기

    슬로건기 중 정기는 홍성군의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나타내는 상징물로 군수실이나 회의실 등 홍성군을 대표하는 장소에 놓여져 품위를 나타내는 상징적인 깃발이다.
    제작시 지정색 고급공단에 홍성군의 심볼마크를 나염하여 부착하며 로고조합은 정교하게 자수를 놓고 끝부분은 금색실로 장식하여 마무리한다.
    주로 옥외 계양용으로 사용되는 약기는 나염하여 제작하며 용도에 따라 크기, 비례 등은 현장 상황에 맞게 본 항의 예시를 토대로 실측 조정한 후 제작한다.

    정 기

    정 기

    악 기

    악 기

    명함

    명함은 홍성군의 이미지를 외부인들에게 전달하는 중요한 매체이므로 주관부서의 정확하고 일관된 관리와 운용이 필요하다. 제작시 본 항에 제시된 세부사항을 준수하여 통일된 이미지를 유지하도록 한다. (단위는 mm임)

    명함

    소봉투

    소봉투는 체신부 지정규격에 준하여 예시되었으므로 제작시 규격에 맞추어 제작한다.
    소봉투의 지질은 모조지 100~200g/m2 White 또는 이에 준하는 색상과 무게를 지닌 지질을 사용한다. 양질의 제작물을 원할때에는 반누보 128g/m2를 사용한다. 본 항에 제시된 세부사항을 준수하여 통일된 이미지를 유지하도록 한다. (단위는 mm임)

    소봉투

    대봉투

    대봉투는 지정규격에 준하여 예시되었으므로 제작시 규격에 맞추어 제작한다.
    대봉투의 지질은 모조지 150g/m2 White 또는 이에 준하는 색상과 무게를 지닌 지질을 사용한다. 양질의 제작물을 원할때에는 반누보 157g/m2를 사용한다. 본 항에 제시된 세부사항을 준수하여 통일된 이미지를 유지하도록 한다. (단위는 mm임)

    대봉투

    리더헤드

    레더헤드와 메모지의 규격은 양식류의 공통규격인 A4로 통일하며 지질은 90g/m2이상의 백색 모조지 또는 이에 준하는 색상과 무게를 지닌 지질을 사용한다. 양질의 제작물을 원할때에는 반누보 105g/m2 White를 사용한다. 본 항에 제시된 세부사항을 준수하여 통일된 이미지를 유지하도록 한다. (단위는 mm임)

    리더헤드

    팩스커버

    팩스커버는 대내외적으로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코퍼리트 매체중 하나이다. 매체의 특성상 소모품이므로 기능적이면서 경제적이고, 사용하기 편하도록 디자인 되었다. 팩스커버의 지질은 90~100g/m2이상의 백색 모조지 또는 이에 준하는 색상과 무게를 지닌 지질을 사용한다. 규격은 A4 사이즈이며 색상은 팩시밀리의 특성을 고려하여 전체 Black 1도 적용을 원칙으로 한다. (단위는 mm임)

    팩스커버

    보도자료

    보도자료 포맷은 홍성군의 대/소사를 외부에 알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홍성군의 일관된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문서이다. 규격은 A4이며 지정된 색상으로 옵셋 인쇄한다. (단위는 mm임)

    보도자료

    프레스 킷

    프레스 킷은 제작시 본 항에 예시된 규정대로 규격 및 색상, 위치 등을 준수하여 제작한다. 규격은 A4로 표준화하여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본 항에 예시된 규격 및 색상, 위치 등을 준수하여 통일된 이미지를 유지하도록 하며 지정된 색상으로 옵셋 인쇄한다. (단위는 mm임)

    프레스 킷

    초청장

    초청장은 각종 기념행사에 관련 인사 및 고객들을 초청하는 양식으로 행사에 대한 신뢰감을 주는 역할을 하는 중요한 항목이므로 본항에 제시된 포맷을 참조로 섬세하고 고급스럽게 디자인되어야 하며, 고급스런 지질을 선택하도록 한다. 본 항에 예시된 규격 및 색상, 위치 등을 준수하여 통일된 이미지를 유지하도록 하며 지정된 색상으로 옵셋 인쇄한다. (단위는 mm임)

    초청장

    명찰 및 주차권

    명찰은 대민행사 및 의전행사시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된다. 주차권은 공식적인 업무로 인해 홍성군을 방문하는 외부인에게 발급된다. 본 항에 예시된 규격 및 색상, 위치 등을 준수하여 통일된 이미지를 유지한다. (단위는 mm임)

    명찰 및 주차권

    방문증

    방문증은 홍성군을 방문하는 외부인에게 한시적으로 발급되는 것으로 본 항에 예시된 규격 및 색상, 위치 등을 준수하여 통일된 이미지를 유지한다. (단위는 mm임)

    방문증

    쇼핑백

    쇼핑백은 행사시 상품 및 기념품 등을 운반하는 용도로 사용되며 홍성군의 이미지 전달을 위한 프로모션 역할을 한다.

    쇼핑백

    차량

    차량은 움직이는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 미래로 홍성의 이미지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따라서 이미지 누적효과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가 요구된다. 차종의 상황에 따라 표시요소의 위치를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으니 표시요소간의 비례규정은 변함이 없으므로 정확히 엄수하여야 한다. 차량에 표기되는 모든 요소는 커팅시트로 지정색상을 정확히 대입하여 미래로 홍성의 전체 이미지에 부합되도록 제작되어야 하며, 차량이 가지고 있는 특수한 조건에 따라 제시된 디자인의 변경이 불가피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슬로건 관리부서에 문의하여 조정하여야 한다.

    차량 - 버스 차량 - 봉고차 차량 - 승용차

    운동복 및 점퍼

    유니폼은 미래로 홍성의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요소이다. 대외접촉에 있어서도 청결하고 친근한 인상을 줄 수 있고 근무활동에 있어서도 능률을 높일 수 있어야 하므로, 시대적인 패션감각의 변화에 따라 점진적인 변형이나 색상변경이 가능하다.

    운동복 점퍼

    티셔츠

    티셔츠는 프로모셔널 아이템으로서 아래 예시 이외에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

    티셔츠

    모자

    모자는 미래로 홍성의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요소이다. 대외접촉에 있어서도 청결하고 친근한 인상을 줄 수 있고 근무활동에 있어서도 능률을 높일 수 있어야 하므로, 시대적인 패션감각의 변화에 따라 점진적인 변형이나 색상변경이 가능하다.

    모자

    종합안내사인

    종합안내사인은 군청 및 군대 시설물의 총제적 안내를 알리는 시안으로 시선이 집중되는 건물로비 벽면에 설치한다. 각 사인의 비례와 크기는 현장상황에 맞게 본 항의 예시를 토대로 실측 조정한 후 제작하며 제작방법은 THK 3mm 알미늄 곡면가공하여 메탈느낌으로 마감한다. 문자 부분은 상황에 맞춰 실크프린트 또는 시트를 컴퓨터 컷팅하여 부착 처리한다. 해당건물의 층수 및 부서수에 따라 상하를 확대, 축소할 수 있으나 이때에는 반드시 전체 비례의 조화를 감안하여 세심하게 제작하여야 한다.(단위는 mm임)

    종합안내사인

    부서안내사인

    부서안내사인은 부착형으로 홍성군 각 부서의 위치 인지용으로 사용되며 각 부서의 출입구 좌측, 또는 출입구 상단에 부착한다. 제작시 본 항에 제시된 세부사항을 준수하여 알미늄 사출 및 분체도장하여 제작하며 통일된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반드시 지정된 색상으로 제작하도록 한다.(단위는 mm임)

    부서안내사인

    층표시사인

    층표시 사인은 각 층 계단 입구에 설치하여 현재 층수를 안내하는 사인이다. 제작방법은 THK 3mm 알미늄 곡면가공하여 메탈느낌으로 마감한다. 숫자부분은 스카치켈 시트를 컴퓨터 컷팅하여 부착 처리한다. 제작시 본 항에 제시된 세부사항을 준수하여 알미늄 사출 및 분체도장하여 제작하며 통일된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반드시 지정된 색상으로 제작하도록 한다.(단위는 mm임)

    층표시사인

    주차사인

    주차사인은 홍성군을 방문하는 차량을 주차공간으로 안내하는 유도사인, 주차구역임을 표시하는 인지사인과 주차장 시설 이용방법을 명기한 안내사인으로 이루어져 있다. 제작방법은 스테인레스 스틸을 V-Cut 절곡 성형한 후 지정색으로 3회 이상 스프레이 열처리 도장 후 문자부분은 지정색 시트를 컴퓨터 컷팅하여 부착마감한다. 각 사인의 비례와 크기는 현장상황에 맞게 본 항에 예시를 토대로 실측 조정한 후 제작하여 설치하도록 한다.(단위는 mm임)

    주차사인

    게시판

    게시판은 군내 고시사항과 공공목적의 각종 게시사항을 고객 및 직원들에게 알리는 안내사인으로 시선이 집중되는 곳에 설치한다. 본 항에 제시된 게시판은 필요한 위치난 장소에 따라 벽면 부착 또는 이동식으로 제작되었다. 각 사인의 비례와 크기는 현장상황에 맞게 본 항에 예시를 토대로 실측 조정한 후 제작하여 설치한다.제작방법은 스테인레스 스틸을 V-Cut 절곡 성형한 후 지정색으로 3회 이상 스프레이 열처리 도장 후 문자부분은 지정색 시트를 컴퓨터 컷팅하여 부착마감한다. (단위는 mm임)

    게시판 앞모습과 자세한 정보 게시판 위에서 본 모습과 정보

    픽토그램

    픽토그램은 문자가 아닌 그림도형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시각언어로서 각종 정보를 쉽게 전달하고 이해시킬 수 있도록 간단명료하게 디자인 되었다. 픽토그램은 사인매체에 적용되며 시설물에 대한 정보전달의 기능을 수행한다. 적용시 반드시 CD-Rom에 수록된 원고를 정비례로 확대하여 사용한다.

    픽토그램

    기자실 안내사인

    기자실 안내사인은 기자접견시 미래로 홍성의 이미지를 외부인들에게 나타내는 사인이므로 제작시 유의를 요한다.

    기자실 안내사인
  • 배너

    배너는 미래로 홍성의 홍보 또는 행사시에 사용되는 광고홍보물로서 주목성이 높아야 하며 색상에서의 다양한 응용을 할 수 있지만 아래 예시의 색상과 그래픽 모티브를 우선으로 한다.

    배너

    만장

    만장은 미래로 홍성의 홍보 또는 행사시에 사용되는 광고홍보물로서 주목성이 높아야 하며 색상에서의 다양한 응용을 할 수 있지만 아래 예시의 색상과 그래픽 모티브를 우선으로 한다.

    만장

    부스안내사인

    부스안내사인은 미래로 홍성의 홍보 또는 행사시에 방문하는 시민들을 각각의 부스로 안내하는 동시에 부스임을 표시하는 인지사인 및 유도사인이다.

    부스안내사인

    인포메이션 부스외장

    인포메이션 부스외장은 행사나 대외홍보시 미래로 홍성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의 안내를 위한 사인물로서 사인이 위치하는 주변여건에 따라 확대, 축소 할 수 있다.

    인포메이션 부스외장

    홍보탑

    홍보탑은 미래로 홍성의 연례행사 및 각종행사시 대외적으로 홍보하고자 할때 사용하며 설치장소에 따라 비례에 맞추어 확대, 축소 할 수 있다.

    홍보탑

    스티커

    스티커는 적용매체의 영향을 고려하여 두 가지 타입으로 디자인 되었으므로 적절한 타입을 선택하여 정비례로 확대, 축소하여 사용한다. 스티커는 프로모셔널(Promotional) 아이템으로서 아래 예시 이외의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

    스티커

    머그컵, 볼펜과 종이컵

    머그컵, 볼펜과 종이컵은 프로모셔널(Promotional) 아이템으로서 아래 예시 이외의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

    머그컵, 볼펜과 종이컵

    어깨띠

    어깨띠는 프로모셔널(Promotional) 아이템으로 아래 예시 이외의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

    어깨띠

    모자

    모자는 미래로 홍성의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요소이다. 대외접촉에 있어서도 청결하고 친근한 인상을 줄 수 있고 근무활동에 있어서도 능률을 높일 수 있어야 하므로, 시대적인 패션감각의 변화에 따라 점진적인 변형이나 색상변경이 가능하다.

    모자

    마우스 패드

    마우스 패드와 버튼은 프로모셔널(Promotional) 아이템으로 아래 예시 이외의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

    마우스 패드

    손수건

    손수건은 프로모셔널(Promotional) 아이템으로 아래 예시 이외의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

    손수건

    포장지와 리본

    포장지와 리본은 프로모셔널(Promotional) 아이템으로 아래 예시 이외의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

    포장지와 리본

    공동사용규정

    홍성군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홍성군 마크와 미래로 홍성 도시 브랜드 슬로건이 동시에 사용될 경우 홍성군 마크와 미래로 홍성 슬로건의 커뮤니케이션 혼선과 시각적 이미지 충돌을 막기 위해 사용에 있어 반드시 일정한 거리 이상으로 위치하여 상호간의 시각적 충돌을 방지하여야 한다.

    공동사용규정

    마킹포맷

    모든 출판물이나 홍보용 안내책자는 지정한 색상으로 출판물 표지 우측상단에 동일되게 마크를 적용한다. 출판물의 크기나 비례에 따라 마크의 크기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광고는 외부에 노출되는 빈도가 높아 홍성군의 이미지를 외부인들에게 전달하는 중요한 매체이므로 정확하고 일관된 관리와 운용이 필요하다. 광고에 적용되는 워드마크는 아래의 예시를 기본으로 하되 광고의 레이아웃에 따라 위치를 변경하여 활용할 수 있다. 워드마크의 효과적인 활용을 위해서는 적용시 워드마크가 침해받지 않은 최소한의 공간이 확보되도록 하여야 한다.
    포스터는 외부에 노출되는 빈도가 높아 홍성군의 이미지를 외부인들에게 전달하는 중요한 매체이므로 정확하고 일관된 관리와 운용이 필요하다. 포스터에 적용되는 워드마크는 아래의 예시를 기본으로 하되 포스터의 레이아웃에 따라 위치를 변경하여 활용할 수 있다. 워드마크의 효과적인 활용을 위해서는 적용시 워드마크가 침해받지 않은 최소한의 공간이 확보되도록 하여야 한다.

    마킹포맷1 마킹포맷2 마킹포맷3 마킹포맷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