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장애인전화상담소

장애인전화상담소란?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한 상담 및 지원업무를 담당하는 전문 상담 센터이며, 장애인 복지법 제 30조에 의거하여 시·군·구는 장애인복지상담원을 두도록 되어 있습니다. 장애인전화는 전국의 32개 장애인전화 상담소에서 장애로 인해 정보접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과 장애인가족을 위해 각종 서비스 및 정보를 제공하고 위기상황이나 긴급상황시에는 전문 기관과의 연결·지원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장애인전화는 종합복지정보망입니다.

장애로 인해 정보접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과 장애인가족을 위해 각종 서비스 및 정보를 제공

  • 장애등록 절차 안내
  • 장애인복지시책안내 - 각종 혜택 및 변경된 시책안내
  • 지역사회 복지시설 및 서비스 정보제공
  • 기타 장애관련 소식

장애인전화는 전문상담센터입니다.

위기상황이나 긴급상황시에는 전문 기관과의 연결 지원

  • 장애인 개개인에게 맞도록 서비스 조정 및 연결
  • 의료·법률 상담시 해당 영역의 전문가 연결 지원
  • 장애인 인권문제 상담
  • 위기개입상담 및 필요시 전문기관이나 전문가 연결
  • 장애인고충 및 민원 상담

장애인전화는 지역 네트웍입니다.

전국 32개의 전문상담소가 운영되고 장애인전화 이용시 해당직역의 상담소로 자동 연결 되는 핫라인 서비스

  • 지역생활정보 안내
  • 지역편의시설 안내
  • 지역시설입소 연계 상담
  • 지역자원발굴 및 활용
  • 전국 32개 상담소에서 각 지역의 특성에 맞는 맞춤 정보 제공

이용안내

장애인전화 상담소 안내

장애인전화 상담소 안내 – 방법, 상담시스템, 이용시간, 비고 정보 제공
방법 상담시스템 이용시간 비고
1588-0420 전국 핫라인 전화상담
(전화, 핸드폰)
평일 : 09:00~18:00
주말 : 09:00~13:00
업무시간 외 자동응답
1588-0421 수화통역센터 팩스 상담 24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