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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군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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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보도/해명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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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홍성군, 혁신제안 봇물 이미지
(보도자료)홍성군, 혁신제안 봇물
  • 작성자
  • 조회수369
  • 등록일2005-03-21 00:00:00
  • 내용홍성군 혁신제안 봇물 - 행정혁신 토론회 39개 행정발전 방안 제시 - 행정혁신에 앞장서고 있는 홍성군청 직원들의 행정발전을 위한 묘안이 줄을 이어 군정변화 와 혁신에 밝은 희망을 던져주고 있다. 군은 21일 오전 8시 20분 군청회의실에서 채현병군수를 비롯한 담당급이상 간부직원들이 참 석한 가운데 행정혁신토론회를 개최하고 직원들이 제안한 39개 행정혁신 방안에 대한 토론 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혁신토론회에서 기획관리실은 혁신전략과 추진방향 집중과 선택으로 학습과 토론하 여 변화와 혁신하는 보고방법 간소화 전직원의 명함갖기 운동 각종 인·허가증 양식표준화 전자법령·전자관보 이용 생활화 등의 혁신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종합민원실은 민원인의 직장 여건상 행정기관의 근무시간 내에 방문할 수 없거나 거동 이 불편한 장애인·노약자의 경우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어 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민원서류 택배제 시행을 제안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민원서류택배제는 민원실직원들이 직접 나서 민원서류를 퇴근시 배송해주는 제도로 보편 화되고 있는 인터넷 민원발급의 사각지대를 보완하고 주민 편의행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민원업무시간 탄력 운영 자전거 이용 활성화 행정용어 개선사용 민원처리결과 문자메세지 통보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행정개선 방안이 제시돼 군정의 변화와 혁신에 기대 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군은 지방분권과 혁신 등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맞는 공직자의 직무능력을 배양하고 공 무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실천하는 혁신문화 정착을 위하여 토론과 학습을 통해 군정에 맞는 혁신을 모범적으로 추진하는 부서와 공무원에 대해서는 특별승진 및 성과상여금 등 적 극적인 보상계획을 마련하여 시행할 계획이다. ꏚ문의 : 기획관리실 혁신분권담당(Tel 630-1768)
(보도자료)선별체험 쓰레기감량필요성 피부로 느껴보세요 이미지
(보도자료)선별체험 쓰레기감량필요성 피부로 느껴보세요
  • 작성자
  • 조회수363
  • 등록일2005-03-21 00:00:00
  • 내용선별체험 쓰레기감량필요성 피부로 느껴보세요 - 위생쓰레기 매립장 현장체험·시설견학 희망자 신청 - 생활쓰레기 처리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홍성군이 쓰레기 선별과 처리과정을 군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위생쓰레기매립장 체험현장 참여희망자의 신청을 받고 있다. 군은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깨닫고 쓰레기 감량 및 분리배출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위생 쓰레기매립장을 체험현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군민들의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그동안 위생쓰레기매립장을 개방 주민들의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체험현장 으로 활용해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생활쓰레기 감량과 분리배출 정착 자원절약 의식을 고취 시키기 위해 올해도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3월부터 12월까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 4시간내외의 체험활동을 하게되며 각급 기 관·사회단체 학생 군인 등이 참여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군은 주민들이 엄청난 사회적 비용이 소요되는 쓰레기처리실태를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 해봄으로써 쓰레기 감량 및 분리수거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는 중요한 소중한 기회가 될 것 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남녀새마을 지도자를 비롯해 학생 종교단체 등 20개 단체에서 1228명이 체험 에 참여 주민들이 쓰레기처리에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군 관계자는 “쓰레기는 분리하면 자원이지만 혼합해 버리면 쓰레기가 된다”며 “쓰레기 분리 수거 정착과 매립시설에 대한 인식전환을 위해 지속적으로 쓰레기 분리·선별 현장체험을 실 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ꏚ 문의 : 홍성군환경사업소 운영담당(Tel 630 - 1857)
(보도자료)홍성군, 「감사신문고 」운영 이미지
(보도자료)홍성군, 「감사신문고 」운영
  • 작성자
  • 조회수363
  • 등록일2005-03-21 00:00:00
  • 내용홍성군 「감사신문고 」운영 - 변화와 혁신선도…주민만족·투명행정 실천 앞장 - 충청남도가 실시한 2004년 부패방지종합대책 추진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홍성군 이 열린감사를 통해 주민만족과 투명행정에 앞장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공직사회 내부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군은 감사를 하기 전 감사대상 기관의 업무 와 관련된 지역주민으로부터 민원을 접수하고 감사에 이를 적극 반영함으로써 군민의 소리 에 부응하는 「열린감사」를 추진하기 위해 『감사신문고』를 구축하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홈페이지에 『감사신문고』란을 신설하고 주민의 목소리를 청취하기로 했다. 군민공개감사 인터넷 접수는 감사대상 기관과 직접 관련된 민원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서민생활 불편과 부담을 초래하는 행위 민원처리 지연 및 부당한 반려행위 기타 민 원처리 과정의 공무원 비위행위 등 행정기관의 행정착오나 잘못으로 주민에게 불편을 줘 피 해를 입히는 등 감사를 필요로 하는 사항에 대해 접수하며 무기명(가명) 허위투서와 개인간 분쟁사항 소송에 계류중인 사항은 내용에 관계없이 삭제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지역주민에게 감사취지와 일정 등을 홍보해 감사신문고의 활성화 를 통해 부패를 방지하고 신뢰받는 행정으로 거듭나기 위해 강력한 의지로 추진할 계획”이라 며 “홍성군이 열린행정 투명행정을 실현하는 선두주자로 우뚝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그동안 「살기좋은 홍성 질서있는 홍성건설」이라는 슬로건아래 반부패운동 확산 및 건전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해 공무원청렴유지관리를 위한 행동강령 수첩을 제작 배부하는 등 지역여건에 맞는 각종 반부패 시책을 추진 지난해 충청남도가 실시한 부패방지종합대책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신뢰받는 투명자치단체의 모델이 되고 있다. 한편 『감사신문고』접속은 홍성군홈페이지⇒감사신문고로 접속하여 민원사항을 접수하 면 된다. ꏚ 문의 : 자치행정과 감사담당(Tel 630-1218)
(보도자료)선별체험 쓰레기감량필요성 피부로 느껴보세요 이미지
(보도자료)선별체험 쓰레기감량필요성 피부로 느껴보세요
  • 작성자
  • 조회수373
  • 등록일2005-03-21 00:00:00
  • 내용선별체험 쓰레기감량필요성 피부로 느껴보세요 - 위생쓰레기 매립장 현장체험·시설견학 희망자 신청 - 생활쓰레기 처리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홍성군이 쓰레기 선별과 처리과정을 군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위생쓰레기매립장 체험현장 참여희망자의 신청을 받고 있다. 군은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깨닫고 쓰레기 감량 및 분리배출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위생 쓰레기매립장을 체험현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군민들의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그동안 위생쓰레기매립장을 개방 주민들의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체험현장 으로 활용해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생활쓰레기 감량과 분리배출 정착 자원절약 의식을 고취 시키기 위해 올해도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3월부터 12월까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 4시간내외의 체험활동을 하게되며 각급 기 관·사회단체 학생 군인 등이 참여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군은 주민들이 엄청난 사회적 비용이 소요되는 쓰레기처리실태를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 해봄으로써 쓰레기 감량 및 분리수거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는 중요한 소중한 기회가 될 것 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남녀새마을 지도자를 비롯해 학생 종교단체 등 20개 단체에서 1228명이 체험 에 참여 주민들이 쓰레기처리에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군 관계자는 “쓰레기는 분리하면 자원이지만 혼합해 버리면 쓰레기가 된다”며 “쓰레기 분리 수거 정착과 매립시설에 대한 인식전환을 위해 지속적으로 쓰레기 분리·선별 현장체험을 실 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ꏚ 문의 : 홍성군환경사업소 운영담당(Tel 630 - 1857)
(보도자료)홍성군, 혁신제안 봇물 이미지
(보도자료)홍성군, 혁신제안 봇물
  • 작성자
  • 조회수364
  • 등록일2005-03-21 00:00:00
  • 내용홍성군 혁신제안 봇물 - 행정혁신 토론회 39개 행정발전 방안 제시 - 행정혁신에 앞장서고 있는 홍성군청 직원들의 행정발전을 위한 묘안이 줄을 이어 군정변화 와 혁신에 밝은 희망을 던져주고 있다. 군은 21일 오전 8시 20분 군청회의실에서 채현병군수를 비롯한 담당급이상 간부직원들이 참 석한 가운데 행정혁신토론회를 개최하고 직원들이 제안한 39개 행정혁신 방안에 대한 토론 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혁신토론회에서 기획관리실은 혁신전략과 추진방향 집중과 선택으로 학습과 토론하 여 변화와 혁신하는 보고방법 간소화 전직원의 명함갖기 운동 각종 인·허가증 양식표준화 전자법령·전자관보 이용 생활화 등의 혁신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종합민원실은 민원인의 직장 여건상 행정기관의 근무시간 내에 방문할 수 없거나 거동 이 불편한 장애인·노약자의 경우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어 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민원서류 택배제 시행을 제안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민원서류택배제는 민원실직원들이 직접 나서 민원서류를 퇴근시 배송해주는 제도로 보편 화되고 있는 인터넷 민원발급의 사각지대를 보완하고 주민 편의행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민원업무시간 탄력 운영 자전거 이용 활성화 행정용어 개선사용 민원처리결과 문자메세지 통보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행정개선 방안이 제시돼 군정의 변화와 혁신에 기대 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군은 지방분권과 혁신 등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맞는 공직자의 직무능력을 배양하고 공 무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실천하는 혁신문화 정착을 위하여 토론과 학습을 통해 군정에 맞는 혁신을 모범적으로 추진하는 부서와 공무원에 대해서는 특별승진 및 성과상여금 등 적 극적인 보상계획을 마련하여 시행할 계획이다. ꏚ문의 : 기획관리실 혁신분권담당(Tel 630-1768)
(보도자료)홍성군, 「감사신문고 」운영 이미지
(보도자료)홍성군, 「감사신문고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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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5-03-21 00:00:00
  • 내용홍성군 「감사신문고 」운영 - 변화와 혁신선도…주민만족·투명행정 실천 앞장 - 충청남도가 실시한 2004년 부패방지종합대책 추진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홍성군 이 열린감사를 통해 주민만족과 투명행정에 앞장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공직사회 내부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군은 감사를 하기 전 감사대상 기관의 업무 와 관련된 지역주민으로부터 민원을 접수하고 감사에 이를 적극 반영함으로써 군민의 소리 에 부응하는 「열린감사」를 추진하기 위해 『감사신문고』를 구축하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홈페이지에 『감사신문고』란을 신설하고 주민의 목소리를 청취하기로 했다. 군민공개감사 인터넷 접수는 감사대상 기관과 직접 관련된 민원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서민생활 불편과 부담을 초래하는 행위 민원처리 지연 및 부당한 반려행위 기타 민 원처리 과정의 공무원 비위행위 등 행정기관의 행정착오나 잘못으로 주민에게 불편을 줘 피 해를 입히는 등 감사를 필요로 하는 사항에 대해 접수하며 무기명(가명) 허위투서와 개인간 분쟁사항 소송에 계류중인 사항은 내용에 관계없이 삭제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지역주민에게 감사취지와 일정 등을 홍보해 감사신문고의 활성화 를 통해 부패를 방지하고 신뢰받는 행정으로 거듭나기 위해 강력한 의지로 추진할 계획”이라 며 “홍성군이 열린행정 투명행정을 실현하는 선두주자로 우뚝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그동안 「살기좋은 홍성 질서있는 홍성건설」이라는 슬로건아래 반부패운동 확산 및 건전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해 공무원청렴유지관리를 위한 행동강령 수첩을 제작 배부하는 등 지역여건에 맞는 각종 반부패 시책을 추진 지난해 충청남도가 실시한 부패방지종합대책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신뢰받는 투명자치단체의 모델이 되고 있다. 한편 『감사신문고』접속은 홍성군홈페이지⇒감사신문고로 접속하여 민원사항을 접수하 면 된다. ꏚ 문의 : 자치행정과 감사담당(Tel 630-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