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마스코트

2018 홍주천년 마스코트 ‘홍주도령’ 이미지
2018 홍주천년 마스코트 ‘홍주도령’

2018 홍주천년 마스코트 ‘홍주도령’은 홍주 역사의 상징인 홍주성을 모티브로 하여 홍주를 지키는 수호신으로 형상화 하였다.

횃불형상의 귀는 조상의 빛난 얼과 홍주의 비상하는 미래비전을 상징하였으며 즐거운 표정은 1000년의 역사를 품고 있는 홍주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밝고, 힘차게 표현했다.

다운로드
2018 홍주천년 마스코트 ‘천년낭자’ 이미지
2018 홍주천년 마스코트 ‘천년낭자’

2018 홍주천년의 또 다른 마스코트인 ‘천년낭자’는 홍주 주민들을 따뜻하고 포근 하게 지키는 수호신으로 형상화하였다.

조양문의 형상을 본뜬 전통모자는 분홍색과 파란색의 술로 표현하여 함께한 천년과 함께할 천년 홍주의 조화로움을 상징하였고 전통의 美를 간직한 단아하면서 귀여운 모습으로 주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표현했다.

다운로드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시 홍성군에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마스코트는언제든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홍주천년 마스코트 홍주도령의 이미지로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홍주천년 마스코트 천년낭자의 이미지로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홍주천년 마스코트 홍주도령의 POSE 홍주도령이 양팔을 벌리고 있는 모습, 한손은 검지와 한손은 주먹을 진 모습, 태극기를 들고있는 모습, 스피커로 안내하는 모습, 두손으로 안내하는 모습 홍주천년 마스코트 천년낭자의 POSE 한손으로 가르키고 있는 모습, 웃는 모습, 팔벌리고 뛰는 모습 한쪽팔을 뒷짐지고 한쪽손은 하늘을 향해 뻗는 모습 홍주천년 마스코트 홍주도령의 GOODS 우산으로 옆면, 접은모습, 위에서 본 모습 홍주천년 마스코트 홍주도령의 POSE 우산으로 옆면, 접은모습, 위에서 본 모습 홍주천년 마스코트 홍주도령, 천년낭자의 GOODS 쇼핑백 홍주천년 마스코트 홍주도령의 GOODS 티셔츠로 typeA, typeB 홍주천년 마스코트 천년낭자의 POSE 티셔츠로 typeA, typeB 홍주천년 마스코트 홍주도령의 GOODS 악세사리로 모자, 컵, 열쇠고리 홍주천년 마스코트 천년낭자의 POSE 악세사리로 모자, 컵, 열쇠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