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인사말

교육체육과 아이콘이미지
안녕하십니까?
교육체육과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교육체육과는 교육과 체육발전을 위한 사업을 중점 추진하고자 평생교육팀, 인재양성팀, 체육진흥팀, 체육시설팀 4개팀으로 구성하여 2017년 7월 새롭게 출범하였으며, 2020년 1월 조직개편으로 평생교육팀, 청소년팀, 도서관팀, 체육진흥팀, 체육시설팀 5개 팀으로 구성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리 부서에서는 지역주민의 성장과 지역발전을 도모할 평생교육을 지향하고 생활체육 활성화 등 미래지향적인 교육체육 발전을 견인해 나가고자 합니다.
교육체육과 주요 업무로는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학교 교육지원 사업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수요자 중심의 평생학습도시 구축, 건전 청소년 육성 , 주민친화형 작은 도서관 활성화 등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또한 홍성군민 체육대회, 홍성이 배출한 이봉주보스톤제패기념 마라톤 대회 등 대규모 체육행사와 홍주종합경기장, 홍성군장애인스포츠센터, 각종 체육시설 등으로 군민들의 체력단련 및 여가 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홍성군이 품격높은 교육도시와 체육발전을 위하여 전 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교육체육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교육체육과장

김 태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