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홍성군농업기술센터, 지역거점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만족도 향상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조회수47 등록일2022-09-27
27일 (홍성군농업기술센터, 지역거점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만족도 향상) 1.jpg [255.5 KB] 27일 (홍성군농업기술센터, 지역거점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만족도 향상) 2.jpg [340.6 KB]

홍성군농업기술센터, 지역거점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만족도 향상

- 충남농업기술원 홍성군 구항농협 협력으로 지역 농업인 호응 좋아 -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승복)가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지역 거점형 농기계 순회수리교육가 지난주 구항농협에서 열려 87 농가에 대한 순회 수리와 함께 올바른 농기계 사용관리법 교육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순회수리교육은 충청남도농업기술원(농산업기계팀)과 홍성군농업기술센터, 구항농협이 협력으로 진행하였고, 경운기와 관리기 등 주요 기종에 대해 농가 사전접수를 받는 등 예산과 인력 운용에 효율성을 높였고 서비스의 질도 이전 대비 크게 향상시켰다.

 

구항농협 관계자는 농업인의 농기계 관련 수요에 비해 자체 예산과 인력만으로는 수리 지원 한계가 크다며 이러한 행사로 농가의 만족도는 커지고 민관 협력의 바람직한 사례라며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다.

 

김종만 농기계팀장은 지역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농업인이 더 편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 추진을 모색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