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자료

주요언론사 및 기관에 배포되는 홍성군 보도자료입니다.

보도자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 취재, 이용 등 문의사항은 담당부서로 질의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검색
(보도자료) 홍성군 제87주년 3.1절 태극기달기운동 이미지
(보도자료) 홍성군 제87주년 3.1절 태극기달기운동
  • 작성자
  • 조회수442
  • 등록일2006-03-01 00:00:00
  • 내용홍성군 제87주년 3.1절 태극기달기운동 홍성군은 제87주년 3.1절을 맞아 민족자존의 기치를 드높였던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나라사랑과 독립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전가구, 전직장을 대상으로 태극기 달기 범시민운동을 전개했다. 군은 각급 기관·단체·기업체 등의 변색된 깃대 깃봉 규정에 맞게 일제 정비를 실시하고 이·반장 등 일선조직 및 마을앰프 방송 등을 활용해 홍보하고 있으며 특히 아파트단지나 주택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태극기 달기를 집중 독려하였다. 특히 28일부터 3월 1일까지 홍성읍과 광천읍 주요시가지 도로에 가로기를 게양해 태극기 물결이 넘치도록 하여 국기게양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어린 자녀와 함께 태극기를 게양해 자녀에게 나라사랑 정신도 고양시킬 것을 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있다. 한편 국기는 24시간 국기게양제도 시행으로 3.1절 전날(28일)부터 계속 게양할 수 있으며 국기는 심한 비·바람(악천후)등으로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강하 할 수 있고 국기게양은 집 밖에서 볼 때 일반주택의 경우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고 공동주택의 경우 각 세대 난간의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지만 주택구조상 부득이한 경우 게양위치를 조정 할 수 있다. ꏚ문의 : 자치행정과 서무분야(Tel 630-1234)
(보도자료) 따뜻한 사랑으로 “홍동 홍원리” 봄 완연 이미지
(보도자료) 따뜻한 사랑으로 “홍동 홍원리” 봄 완연
  • 작성자
  • 조회수512
  • 등록일2006-03-01 00:00:00
  • 내용따뜻한 사랑으로 “홍동면 홍원리”는 봄기운 완연 - 홍동면 홍원교회에서 지역 어르신 200여명을 대상으로 경로잔치 - 홍성군에서는 따뜻한 봄 햇살만큼이나 따뜻하고 포근한 손길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면서도 오른손이 한일을 왼손이 모르게 하라는 성경말씀을 따라 “참”사랑을 전하는 사람이 있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홍동면 홍원리 소재 홍원침례교회를 담임하는 이문용(39세)목사이다. 이 목사는 지난 27일 홍동면 홍원리, 문당리, 화신리, 월현리, 장곡면 신동리 일원 등 지역 65세 이상 어르신 200여 명을 초청해 온천에 모시고 가서 목욕봉사를 실시하고 목욕 후 교회에서 점심식사를 대접하며 예수의 향기를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고려수지침봉사단(단장 황선복)과 연계해 어르신들에게 수지침을 통한 한방진료를 무료로 실시해 어르신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많은 어르신들이 자신이 갖고 있는 질병에 대한 상담을 하고 뜸과 수지침, 압봉, 테이프 등을 이용 통증을 완화시키는 진료를 받은 후 노인분들은 고마움을 감추지 못했다. 올해로 5회를 맞는 경로잔치는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지금의 교회부지에 복지관을 짓겠다는 원대한 꿈을 갖고 있는 이 목사의 계획의 일부분으로 경로잔치 외에도 독거노인 등 시골에 홀로계신 어르신들을 위해 매주 수요일에 무료급식 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각종 프로그램을 개발운영 중에 있다. 그중 눈에 띄는 프로그램은 오는 3월 8일부터 6월 28일까지 운영할 계획인 제5회 홍원노인대학으로 ▲건강체조 ▲미술활동 ▲노래교실 ▲민속놀이 ▲레크레이션 ▲체육활동 ▲무료진료 ▲야외현장학습 ▲게이트볼 ▲영화감상 등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교육내용으로 다채롭고 짜임새 있게 짜여져 있고 오는 6월에는 백두산 관광도 계획 중에 있다. 이문용 목사는 “노인의 인구가 늘어가고 있으며, 농촌의 인구 노령화는 너무나 급속히 진행되고 있다”며, “평생을 힘겨운 농사일과 자녀 양육에 희생하던 시골의 노인들이 너무 어렵고 외로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것이 현실”이어서 작은 것이나마 이분들과 사랑을 함께 나누게 되었다고 취지를 밝혔다. 또, 이러한 봉사를 뒷받침하는 귀중한 손길들이 있기에 가능했다며 함께하는 김기억 집사, 김유미 집사, 한경오 집사, 김용희, 김유미, 김미숙, 이미화 화신보건진료소장, 차량에 이명우씨, 식사에 이덕순 외사대 및 각 여전도회 및 교인들에게 겸손하게 공을 돌렸다. ꏚ 문의 : 문화관광과 공보분야 (Tel 630 - 1223)
(보도자료) ‘홍성’ 수룡동 당산풍어제 이미지
(보도자료) ‘홍성’ 수룡동 당산풍어제
  • 작성자
  • 조회수361
  • 등록일2006-03-01 00:00:00
  • 내용‘홍성’ 수룡동 당산풍어제 - 400여년 전통 “뱃길의 안전과 풍어를 기원”하는 행사 - 28일 홍성군 서부면 판교리 수룡동 마을에서 400여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수룡동 풍어제가 열렸다. 채현병 홍성군수를 비롯한 관내 각급 기관·단체장,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풍어제에서는 마을 당집에서 제를 올리며, 마을의 안녕과 평안, 풍어를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003년 10월 충청남도 무형문화재 제36호로 지정된 수룡동 풍어제는 바다를 생업현장으로 살아가는 뱃사람들이 뱃길의 무사함과 풍어를 기원하기 위한 것으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수신인 용에게 제를 올리는 것으로 400여 년 전부터 제를 올리고 있다. 하루 종일 열리는 수룡동 풍어제는 오전에는 당집에서 모든 주민이 참석해 마을의 안녕을 축원하며, 오후 홍보지구로 자리를 옮겨 배를 소유한 선주들이 당산 신령으로부터 복을 기원하고 개인축원과 함께 뱃고사를 지낸다. 풍어제는 마을에 들어오는 액운을 미리 막기 위해 저녁에 열리는 거리굿으로 모든 행사가 마무리된다. 한편 수룡동풍어제는 타 지역에서 찾아볼 수 없는 지역적, 역사적 특성이 살아 있는 서해안 당제의 모습을 원형대로 간직한 풍어제로서 역사적 민속학적으로 큰 가치를 갖고 있다. ꏚ 문의 : 문화관광과 문화재분야 (Tel 630 - 1225)
(보도자료) 홍성군, 구제역 재발방지에 총력 이미지
(보도자료) 홍성군, 구제역 재발방지에 총력
  • 작성자
  • 조회수419
  • 등록일2006-02-28 00:00:00
  • 내용홍성군, 구제역 재발방지에 총력 최근 조류인프루엔자 및 광우병 등 해외악성가축전염병이 국경을 구분하지 않고 발생하고 있고 홍성군이 구제역발생 위험시기(3월~5월)를 맞아 재발방지를 위해 전행정력을 동원 방역대책에 돌입했다. 군은 2000년 당시 구제역 발생을 상기하면서 재발시에는 축산군의 기반이 송두리째 흔들릴뿐더러 지역경제 전반에 걸쳐 악영향이 불가피 할것으로 보고 구제역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방역대책을 수립했다. 이에 따라 군은 3월부터 구제역특별방역대책상황실을 운영하고 5월까지 지역가축방역협의회를 매월 개최하여 생산자단체 및 축산관련 기관 등과 비상체제 유지하는 한편 매주 수요일에는 40개 공동방제단을 가동하여 영세양축농가에 대한 일제소독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4대의 소독차량을 이용 취약지역에 대한 순회소독으로 철저한 차단방역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11개 읍면에 11명의 예찰요원을 지정하여 우제류 가축에 대한 예찰활동을 강화하는 등 재발방지대책에 돌입하였다. 이와 함께 군은 구제역발생 이후부터 310개 양축농가 및 가축계량업소에 출입차량 소독시설을 지원하였고, 유사시에는 군 경계지역에 설치할 도로차단용 소독시설을 구비하고 있는 등 외부로부터 질병유입 요인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장비를 구축하고 있다. 한편 방역관계자는 최근 중국 및 북한에서도 구제역이 발생하고 있는 관계로 구제역발생국가로의 여행이나 방문을 자제하고, 농가 자율방역을 강화하여 외부차량 및 방문자에 대하여는 철저히 소독을 한 후 출입하도록 양축농가들에게 당부하였다. ꏚ 문의 : 축산과 가축방역담당 (Tel 630 - 1396)
(보도자료) 친환경 직불제 농가소득증대 기여
  • 작성자
  • 조회수436
  • 등록일2006-02-27 00:00:00
  • 내용친환경 직불제 농가소득증대 기여 - 홍성군, 저농약 인증농가 포함 4월 5일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 지난 1994년 전국에서 처음으로 오리농업을 도입, 친환경농업의 메카로 자리잡고 있는 홍성군이 2006년 친환경농업 직불제사업을 신청 받는다. 군은 친환경농업 실천농가에게 소득감소 및 환경보전 등 공익추구에 대한 보상차원의 지원과 함께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장려하고 농촌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오는 3월 1일부터 4월 5일까지 각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친환경농업육성법에 따른 「유기」, 「전환기유기」, 「무농약」, 「저농약」농산물인증을 획득한 농가로 1,000㎡이상의 농지를 경작하는 농업인이나 농업경영을 통해 농산물의 연간 판매액이 100만 원 이상인 농가가 해당된다. 지난해 홍성군의 친환경직접지불제 보조금 지원현황은 밭이 113농가(99.2ha),에 7천3백여만 원, 논이 663농가(587.5ha)에 1억6천여만 원 등 모두 2억3천여만 원인 것으로 집계됐다. 전액 국고로 지원되는 친환경직불금은 밭의 경우 유기 및 전환기유기농업이 ha당 79만4천원, 무농약이 67만4천원, 저농약 52만4천원이다. 한편 논에 대하여는 쌀소득보전직불제의 시행으로 ha당 평균 70만원을 지급하고 있으며, 친환경 인증논에 대해서는 인센티브 형식으로 유기 및 전환기유기농업이 ha당 39만7천원, 무농약은 30만7천원, 저농약은 21만7천원을 지급하게 되며, 농가당 지급한도는 최소 0.1ha에서 최대 5.0ha까지다. 직불제사업 신청시 친환경농업보조금 지급대상자 선정신청서, 인증기관의 장이 교부한 친환경농산물 인증서 사본 등이 필요하며 보조금은 친환경농산물 인증기관을 통한 이행여부 확인 후 농가별 계좌입금하게 된다. ꏚ 문의 : 친환경농수산과 농산담당(Tel 630 - 1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