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자료

주요언론사 및 기관에 배포되는 홍성군 보도자료입니다.

보도자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 취재, 이용 등 문의사항은 담당부서로 질의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검색
(보도자료) 4. 7. 장곡기미독립만세 운동 기념행사
  • 작성자
  • 조회수506
  • 등록일2006-04-06 00:00:00
  • 내용‘홍성’ 4. 7. 장곡기미독립만세 운동 기념행사 - 4월 7일 오전 9시 유족 등200여명 참여 독립정신·애국사상 기려 -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과 애국사상을 본받고 역사적 의의를 되새기기 위한 제 87주년 장곡기미독립운동 기념행사가 4월 7일 오전 9시 장곡면 도산리 3.1운동 기념공원에서 각급 기관·단체장 및 유족 주민 학생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거행된다. 선열들의 독립정신과 애국사상을 본받고 역사의 뒤안길에 묻혀버린 장곡만세운동을 재조명하기 위해 장곡기미독립운동기념사업추진위원회(회장 윤석후) 주관으로 거행하는 이번행사는 3.1운동 유족회 주관으로 추모제향에 이어 기념식행사로 독립선언문 낭독 및 3.1절노래 제창 만세삼창의 순으로 이어진다. 장곡 기미독립만세운동은 1919년 4월 4일밤 윤익중 윤형중 윤낙중 3형제가 광성화계신풍리 등에서 주민200여명과 신풍리 매봉산에서 봉화를 올리고 횃불시위를 하며 오경춘의 타종과 동시에 대한독립만세를 자정까지 외쳤으며 이것을 계기로 4월 5일 밤에는 장곡면내 일원각 마을 산꼭대기에서 일제히 봉화를 올리며 남녀노소 모든 주민들이 대한독립 만세를 외쳤다. 또한 4월 7일 낮에는 각 마을에서 만세를 불렀으며 김동하 윤낙중 윤의석 윤형중 윤익중 등이 도산리 위산에 500여명이 모여 몽둥이 쇠스랑 도끼 괭이 등을 들고 김동하의 선창에 대한독립만세를 부르면서 일제히 면사무소를 습격하여 출입문과 유리창 기물 연돌 등을 뽑아버리고 숙직실 파괴 및 서고와 중요문서를 불살라 면사무소를 완전히 붕괴시켰으며 윤익중 윤낙중 등 선봉에선 시위 군중들은 주재소의 유리창과 기물을 또다시 파괴하였다. 각 마을마다 대한독립만세소리가 끊이지 않고 오후 늦게 면소재지에 일본헌병과 순사들이 급습하여 총격을 가해 시위군중들은 돌을 던지며 대항하였으나 진압과정에서 중과부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총상과 구타 발길질 등으로 많은 만세참가자가 부상당했으며 100여명이 홍성으로 압송되었다. 4월 8일까지 계속된 장곡기미독립운동은 홍성군내에서 가장 치열하고 조직적인 항일운동이었으며 우리나라 항일운동사에 한 획을 긋는 역사적 의미를 간직하고 있다. 한편 장곡만세운동을 주도했던 윤익중은 건국훈장 애국장 윤형중, 윤낙중, 윤의석, 이하춘, 이문재, 김동하는 건국훈장 애국장 김용식, 최기석, 최재선, 윤만수, 김용제, 이성준, 한상철, 김동완, 이동명, 이기철, 김차제는 대통령 표창장이 각각 추서되었다. ꏚ 문의 : 장곡면 총무분야 (Tel 630-1606)
(보도자료) 홍성군, ‘성희롱’ 없는 직장 만들기
  • 작성자
  • 조회수418
  • 등록일2006-04-05 00:00:00
  • 내용홍성군, ‘성희롱’ 없는 직장 만들기 총력 - 2006년 성희롱예방대책 추진 - 홍성군은 직장 내 성희롱을 근절하기 위해 "성희롱 고충 전담창구"를 운영하는 등 건강한 직장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적극 나서고 있다. 군은 직장 내 성희롱에 대한 자체 규정을 만들고 본청 내에 성희롱 고충 상담실 2개소를 설치해 여성계장을 비롯한 3명의 상담원을 배치 상담 및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사회의 다양한 업무영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에 대하여 전직원이 정확히 인식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성희롱 관련 법령 및 남녀차별 금지 기준 등에 대해 전문강사를 초빙 연 3회 이상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성희롱 발생시 처리절차 및 조치기준, 성희롱 피해자에 대한 고충상담 및 구제절차, 성희롱을 한 자에 대한 징계 등 제재조치에 대해서 시청각 자료와 성희롱고충상담원을 통해 교육할 방침이다. 특히 성희롱방지를 위해 운영중인 고충상담소의 운영과 상담원에 대한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성희롱심의위원회 등을 운영해 피해자에 대한 징계 등 제재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아울러 재발방지를 위해 성희롱 실태(사례) 및 특성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고 성희롱을 예방방법을 널리 알려 밝고 건전한 공직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ꏚ 문의 : 사회복지과 여성복지분야(Tel 630 - 1342)
(보도자료) ‘홍성읍’ 지방세정종합평가 최우수
  • 작성자
  • 조회수411
  • 등록일2006-04-05 00:00:00
  • 내용‘홍성읍’ 2005년 지방세정 종합평가 최우수 4월중 직원모임…“군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행정조직의 변화와 혁신” 당부 홍성군은 4월 4일 오전 8시 30분 군청대강당에서 본청 및 직속기관 사업소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4월 중 직원모임을 가졌다. 이날 직원모임에서는 2005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자주재정 확충과 합리세정 구현을 위해 노력한 공으로 홍성읍이 최우수상을 수상해 군수표창과 상금 300백만원을, 광천읍, 은하면, 서부면, 장곡면이 군수표창과 상금 200만원을 각각 수상했다. 또 농업기술센터에 근무하는 강선규 직원이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으로 20여년간 맡은바 임무에 정려하며 주민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20년 장기근속 기념패를 받았다. 채현병 군수는 직원훈시를 통해 ‘산림·산촌클러스터 사업 국비가 확정되는 등 도청이전과 맞물려 홍성의 미래가 밝아오고 있다며 당면한 군정업무추진에 지난 한달동안 직원여러분의 노고가 컷다”고 격려하고 “봄철 가축방역과 산불예방, 농번기 대비 업무철저와 5. 31. 선거관련 중립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채 군수는 또 “시대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군민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변화는 나로부터 시작한다는 마음가짐을 갖고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직원모임 후 MBC 성공시대 방영이후「빵 박사」로 잘 알려진 우송대학교 신철수 교수를 초빙해 「불가능은 없다. 하면된다」는 주제로 적극적인 공직자세에 대한 직원소양교육을 가졌다. 아울러 이병익 사회복지과장으로부터 긴급지원사업 추진에 따른 직무교육이 이어졌다. ꏚ 문의 : 자치행정과 서무분야 (Tel 630-1233)
(보도자료) ‘홍성’ 사업별 예산제도 추진에 박차!!
  • 작성자
  • 조회수457
  • 등록일2006-04-04 00:00:00
  • 내용‘홍성’ 사업별 예산제도 추진에 박차!! - 지방예산 혁신을 위한 사업별 예산제도 추진에 따른 업무담당자 교육 - 홍성군은 예산의 효율성을 높이고 성과관리를 지향하는 사업별 예산제도가 오는 2008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원활한 추진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군은 3일 오후 4시 군청 회의실에서 각 분야별 예산실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사업별 예산제도 운영실무와 재편성자료 전산입력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군은 오는 5월까지 사업별 예산제도 실무교재 작성 및 프로그램을 보급하고 2006년도 기능별 예산을 사업별 예산으로 시범재편성하고 예산, 세정, 경리, 복식부기 분야간 협의를 통해 문제점을 도출하고 사업별예산 매뉴얼 보강을 위한 의견을 행정자치부에 제출할 계획이다. 또 2007년도 예산을 지방재정정보시스템에 맞춰 시범적으로 사업별 예산으로 편성해 2008년도에는 완벽한 추진을 통해 투명한 성과 지향적 예산운용과 재정상태 및 재정집행실적, 재정의 운영성과 등에 대한 정보가 투명하게 공개되고 자기검증기능을 통해 회계부정의 소지를 막으며 재정정보의 신뢰성이 확보되는 등 군 재정의 효율성과 투명성 및 책임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사업별 예산은 현행 장·관·항 등의 기능별 분류체계에서 조직중심의 프로그램 분류체계로 전환되며, 비목구조가 109개 예산과목에서 32개로 대폭 간소화 되고 단일의 프로그램 책임자가, 하나의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책임을 지므로 성과관리가 가능하며, 중장기 재정계획, 단년도 예산연계 등에 적합한 예산구조로 운영할 수 있다. ꏚ문의 : 기획관리실 예산분야(Tel 630-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