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자료

주요언론사 및 기관에 배포되는 홍성군 보도자료입니다.

보도자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 취재, 이용 등 문의사항은 담당부서로 질의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검색
(보도자료) 홍성군, 주민과 함께하는 행정혁신 박차
  • 작성자
  • 조회수419
  • 등록일2006-03-24 00:00:00
  • 내용홍성군, 주민과 함께하는 행정혁신 박차 - 군정혁신과제 발굴로 2006년 행정혁신 힘찬 출발 - 공무원들이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전국적으로 형성되고 있는 가운데 홍성군이 조직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군정혁신과제 발굴을 통해 2006년 행정혁신에 힘찬 시동을 걸었다. 군은 대민서비스 향상을 위한 실질적 과제발굴을 위해 전공무원을 대상으로 혁신 과제를 공모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오는 3월, 6월, 9월에 보고회를 개최하고 12월에 혁신과제에 대한 평가를 실시할 계획으로 주민의 피부에 와 닿는 “참”봉사행정 전개를 위해 팔을 걷었다. 행정혁신의 도입·실행기인 지난해는 혁신에 대한 반감을 없애기 위해 행정혁신 표준메뉴얼을 제작 혁신의 정의(Why:왜 혁신을 하고 있나), 혁신의 지향점(Where), 추진방법(How) 등에 대해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 내부적인 혁신분위기를 만들었다. 이를 통해 군은 2006년을 확산기로 정하고 주민과 함께하는 군정혁신을 모토로 ▲주민참여·협력분야 ▲행정프로세스분야 ▲정책품질분야 ▲행정인프라 분야에 대해 세부실천과제를 선정·추진해 주민과 함께 참여하고 체감할 수 있는 주민밀착형 고품질 행정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속적인 내부혁신을 위해 “혁신비타민”을 월 2회 발간 혁신우수사례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 직원의 능동적인 혁신활동을 위해 혁신마일리지 운영을 하고 있다. 부서별과 개인별로 운영되는 마일리지는 혁신활동분야별로 참여도와 각 분야별 혁신과제의 평가 등을 통해 점수를 부여하고 연말에 누적된 마일리지를 기준으로 시상을 하게 된다. 이밖에도 미래지향적인 행정조직을 만들기 위해 불필요한 일 버리기, 비생산적 회의관행·보고체계·결재방식 등을 개선해 창조적인 업무처리 여건을 조성하고 있다. 한편 군 관계자는 “2006년 군정혁신 확산기를 통해 공직자 가치관의 일체화를 도모하고 조직의 역량과 가치를 결집해 고객감동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새로운 행정의 패러다임을 창조 하겠다”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ꏚ 문의 : 자치행정과 혁신분권분야(Tel 630-1768)
(보도자료) 인터넷시대 건강한 가정만들기 강좌
  • 작성자
  • 조회수426
  • 등록일2006-03-24 00:00:00
  • 내용인터넷시대 건강한 가정만들기 강좌 - 3월 23일 한국컴퓨터생활연구소장 어기준씨 초청 - 홍성군은 제 2회 군민영상자치대학을 3월 24일 오후 3시부터 홍성문화원 1층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지난 3월 9일 2006년 군민영상자치대학 개강식을 갖고 소설가 윤영수씨의 「이순신에게 배우는 현대인의 지략」이라는 주제의 강의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군민자치대학은 한국컴퓨터생활연구소장 어기준씨가 강사로 나와 인터넷시대 건강한 가정만들기 라는 주제로 강의를 할 계획이다. 군민영상자치대학은 △3월 23일(어기준·인터넷시대의 건강한 가정만들기)△6월 15일 △7월 20일 △9월(7일,21일) △11월(9일,23일) △12월(7일,14일)의 일정으로 운영하게 된다. 한편 홍성군은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를 맞아 군민들이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선진문화의식 함양과 자치역량 제고를 위해 2004년 처음 군민자치대학을 열어 연인원 6,000여 명의 주민이 참가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올해도 교수, 의료인, 문인, 법조인 등 우리사회를 이끄는 각계각층의 저명인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군민영상자치대학을 운영한다. 아울러 군민영상자치대학은 시간적, 공간적인 제약으로 강좌에 참석하지 못한 지역주민을 위해 강좌 다음주 화요일 10시 20분과 19시 20분 2차례에 걸쳐 지역 유선TV를 통해 방영할 계획이다. ꏚ 문의 : 자치행정과 행정담당(Tel 630-1303)
(보도자료) ‘홍성’ 구강보건사업 적극 펼쳐
  • 작성자
  • 조회수456
  • 등록일2006-03-24 00:00:00
  • 내용‘홍성’ 구강보건사업 적극 펼쳐 - 치아홈메우기, 노인·장애인 구강건강관리, 영세노인 무료의치 등 - 홍성군은 구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태도 및 행동변화 유도 등 지속관리와 구강질환의 조기발견 적기치료로 평생구강 관리체계를 마련키 위해 구강보건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군은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어려서부터 인식시키기 위해 학교에 구강보건교실을 운영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등으로 구성된 운영팀으로 연중 예방처치 및 시술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관내 초등학교 6,107명, 중학교1학년 1,099명, 고등학교 1학년 1,024명 등 총 8,230명에 대해 각 학교와 연계해 구강검진 및 실태조사를 실시해 체계적인 구강관리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어린이들에게 소홀해 지기 쉬운 충치 등의 예방을 위해 학교에 찾아가 치아 홈 메우기 사업을 전개하고, 구강보건교육, 불소용액 양치사업, 전문가 불소도포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아울러 군은 특수시책으로 영세노인에 대한 무료의치사업을 전개하고, 소외계층인 저소득층·장애인 구강보건교육과, 임산부부와 영유아의 구강건강관리를 위한 각종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은 또 지역주민의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구강보건주간에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전개해 건치아동 및 보건교사시상, 잇솔질교육, 가두캠페인, 구강위생용품 및 기자재 전시회, 불소겔도포 시술 등 다양한 행사를 전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구강질환은 사전예방이 중요하다며 밝고 건강한 미소를 찾아주고, 조기치료를 위해 각종 구강보건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문의 : 홍성군보건소 건강증진분야(☏ 630-1763)
(보도자료) 홍성군, 사이버 평생교육센터 운영!! 이미지
(보도자료) 홍성군, 사이버 평생교육센터 운영!!
  • 작성자
  • 조회수553
  • 등록일2006-03-24 00:00:00
  • 내용홍성군, 사이버 평생교육센터 운영 !! - 오는 27일부터 정보화과정, 농업과정, 수능과정 - 홍성군은 사이버 공간을 통해 24시간 자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홍성군 사이버 평생교육센터(edu.hongseong.go.kr)를 오는 27일부터 본격 가동한다. 평생교육센터는 사회계층간 다양한 문화욕구에 맞춘 수요자(군민)중심으로 운영되며, 문맹보다 컴맹이 무서운 시대에 군민모두 적응할 수 있도록 컴퓨터일반과정을 비롯한 인터넷 홈페이지제작 등 일반주민이나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과정으로 준비되었다. 이와 함께 고품질의 농산물 생산도 중요하지만 마케팅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증가함에 따라 마케팅의 기본개념을 비롯한 웰빙농산물 판매전략, 벤처농업과 오리농법 등 각종 농업경영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농업과정이 있다. 또 누구나 필요성을 느끼는 외국어에 대한 교실을 운영 기본적인 문법부터 회화까지 초·중·고급과정으로 단계별로 교육을 추진한다. 이 밖에도 날로 늘어나는 군민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문화교양교실, 취미·건강교실, 경영재테크교실, 한국문학기행교실, 주부교실은 물론 수능교실을 운영 지역의 고교생들에게 수능 강의 및 입시정보를 제공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교육환경에 있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게 된다. 군은 특히 평생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문화교양강좌, 경영/재테크강좌, 취미/건강강좌, 주부건강교실 등 Off-Line 교육도 병행실시 할 계획이다. 한편 군민 평생교육센터는 군민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무료로 운영되며 온라인과정은 10개 과정에 50명씩 연간 2000명, Off-Line과정은 연간 300명에 대해 교육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사이버 평생교육센터의 24시간 열린 원격교육을 통해 군민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부여하고 온라인 학습교육으로 군민의 사교육비 절감과 상대적으로 열악한 교육환경을 극복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이라"고 밝혔다. 이 시스템이 정착되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받게 되어 농촌 교육환경 개선에 큰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ꏚ 문의 : 정책정보실 지역정보분야 (Tel 630 - 1462)
(보도자료) ‘홍성’ 가축전염병 꼼짝마 !!
  • 작성자
  • 조회수438
  • 등록일2006-03-24 00:00:00
  • 내용‘홍성’ 가축전염병 꼼짝마 !! - 홍성군, 5월 말까지 구제역 특별방역대책기간, 공동방제단 활성화 - 전국 제일의 축산군인 홍성군이 구제역 발생위험이 높은 봄철을 맞아 5월 말까지 특별방역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비상대책본부를 운영하는 등 ‘가축 전염병’ 차단을 위해 전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다. 군은 종합상황반, 유통수급반, 예방접종반, 행정지원반, 홍보반 등 5개반으로 구제역방역대책본부를 편성하는 한편 1억여 원을 들여 축산농가에 필요한 소독약품을 공급하고 초동방역을 위해 읍·면별 예찰요원을 전담 지정 및 예찰요원 활동사항 보고회 등을 전개하는 등 예찰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매주 수요일을 ‘가축 일제소독의 날’로 정하고 40개반 140명을 공동방제단으로 구성 소규모 축산농가의 축사소독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구제역 발생시 초동진화를 위해 현장통제본부 및 상황실운영계획과 주요 군 경계 14개소에 소독기 및 컨테이너 설치 등 차단방역 소독초소 운영계획을 세워 빈틈없는 방역을 추진키로 했다. 이밖에 축·낙협, 한우·양돈·양계협회, 가축위생방역본부 등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가축방역회의를 열어 악성가축전염병이 발생할 경우 기관별 분담역할을 협의 조정하여 효율적인 방역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구제역은 한번 발생하면 나라 경제에 엄청난 타격을 준다며, 축산농가들의 적극적인 방역을 당부하였으며 이상가축과 의심증상 발견시 즉시 군 축산과(630-1396)로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ꏚ문의 : 축산과 가축방역분야 (Tel 630 - 1396)